앱과 사이트에 쓸 수 있는 강렬하고 선명한 컬러 UX 원칙
(요약문)
닉 바비치의 "앱과 사이트에 쓸 수 있는 강렬하고 선명한 컬러" 소개하고자 합니다. 강렬하고 선명한 컬러는 디자인의 효과성을 높이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1. 모노톤(Monotone)
모노톤 컬러 팔레트는 디자인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선택 중 하나로, 주로 하나의 색상에서 다양한 색조와 톤을 활용하여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효과적이며, 특히 웹과 모바일 앱 디자인에 많은 장점을 제공합니다.
1) 일관성입니다
2) 시각적 자극입니다
3) 강조와 집중입니다
4) 감정적 연결입니다
5) 조화로운 디자인입니다
6) 기억에 남는 경험을 창출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7) 흑백의 악센트가 들어간 한 가지 색을 사용하면 작은 화면에서도 시각적 이목을 끌 수 있습니다
2. 듀오톤(Duotone)
듀오톤은 시각적 흥미, 단순화, 브랜딩, 효율성, 다양한 응용 가능성, 감정적 반응, 현대성을 통해 디자인에서 매우 유용한 기법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1) 시각적 흥미입니다
2) 단순화입니다
3) 브랜딩입니다
4) 효율성입니다
5) 다양한 응용 가능성입니다
6) 감정적 반응입니다
7) 트렌드와 현대성입니다
8) 듀오톤 효과는 큰 데스크탑 이미지뿐만 아니라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도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3. 오버레이(Overlay)
문장이 들어간 디자인을 만드는 데 컬러를 활용하는 한 가지 방법은 컬러 오버레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혹은 비디오에 반투명 컬러 박스를 얹으면 됩니다. 머티리얼 디자인과 관련 있는 밝고 채도가 높은 색 중 하나를 이용하면 모더니즘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1) 가독성 향상
2) 시각적 집중
3) 감정적 연결
4) 브랜딩 강화
5) 디자인의 통일성
6) 모던한 느낌
7) 유연한 응용
8) 카드 스타일 요소, 비디오 콘텐츠 혹은 행동 유도 요소 강조에 이미지 오버레이를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9) 하나의 색상을 오버레이로 활용할 때는, 색상의 채도와 투명도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위글은 요약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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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aily.so/uiux/posts/cc160c4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