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아 Mar 21. 2019

#16 송파구 우유팩 모으기 (실패)

소소한 제로 웨이스트 도전기


이사와서 보았던 송파구 소식지에서 본 이 글.

내가 살던 동네에서는 시행하지 않던 제도라서

이걸 보자마자 우유팩을 모으기로 결심했었다.



그리하여 알음알음 모아 우유팩이 1kg가 되었을 무렵,

열심히 차곡차곡 모으다가 문득 깨달았다.

순수 종이만 가능한 것이 아닌가?

멸균우유팩은 내부에 알루미늄 처리(?)가 되어 있어서

받지 않을 것 같은 불길한 예감.

(이걸 그제야 깨달은 나도 참... 허허)


그리하여 직접 자원순환과에 연락을 했더랬다.

나 : 혹시 멸균우유팩은 화장지로 교환이 불가한 건가요?

직원 분 : 네. 순수 우유팩만 가능합니다.

나 : 네에....(마.상)


그리하여 열심히 자르고 말리고 했던 내 생고생은 수포로ㅎㅎㅎ

우유를 워낙 많이 소비하는 탓에 매번 우유팩으로 구매하는 것이 어려워

거의 100%에 가깝게 멸균우유로 쟁여두고 먹고 있기 때문에

나의 야심찬 계획은 이렇게 실패했다.


아쉽지만, 좋은 시도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15 제로 웨이스트의 전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