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삶의 교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cture Jul 25. 2016

내성적인 사람에 대한 10가지 오해

사람들의 성향이 안으로 향하는 사람을 내성적이라고 한다. 외향적인 사람이 사회생활을 시작하는데 유리하지만 내성적인 사람이 가지는 장점도 크다. 내성적인 사람의 특성을 알면 그들에 대해 더 배려하면서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아래 내용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내성적인 사람들에 대한 10가지 오해이다.


오해 1 : 내성적인 사람은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성적인 사람은 단지 할 말이 없으면 이야기 하지 않는 것 뿐이다. 그들은 수다를 싫어한다. 내성적인 사람과 어떤 것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그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라. 그러면 그들은 하루종일 이야기할 것이다.

오해 2: 내성적인 사람은 부끄럼이 많다.

그들이 필요한 것은 사람들과 교류를 해야할 이유이다. 그들은 사람들과의 교류를 위해 소통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내성적인 사람과 이야기 하기 원한다면 일단 이야기 하는걸 시작하라. 예의 바르게 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오해 3: 내성적인 사람은 무례하다.

내성적인 사람은 모두가 진실되고 정직하길 원한다. 불행하게도 이것은 모든 경우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내성적인 사람은 어울리는데 많은 스트레스를 느낄 수 있고 지치곤 한다.

오해 4: 내성적인 사람은 사람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성적인 사람이 당신친구로서 고려하는 것은 운좋은 일이다. 당신은 아마도 인생을 위한 좋은 친구를 가질 것이다. 일단 친구로서 그들과 관계를 맺는다면 그의 영역 안에 있는 것이다.

오해 5: 내성적인 사람은 공개적으로 밖으로 나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성적인 사람은 데이타와 경험을 빠르게 받아 들인다. 결과적으로 그것을 얻는데 오래 걸리지 않는다. 그들은 집에 갈 준비가 되어있고, 집에서 재충전을 진행한다. 사실 재충전은 내성적인 사람들에게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오해 6: 내성적인 사람은 항상 혼자 있기를 원한다.

내성적인 사람은 많이 생각한다. 그들은 공상을 한다. 그들은 많은 문제를 가지고 푸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그들은 발견한 것을 공유할 사람이 없다면 미칠 듯이 외로울 수 있다.


오해 7: 내성적인 사람은 이상하다.

내성적인 사람은 그들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그것 때문에 그들은 자주 일반적인 사람들과 부딪히게 된다. 그들은 대부분 얼마나 인기있는지, 트렌드 한지에 기초한 결정을 하지 않는다.

오해 8: 내성적인 사람은 냉담한 모범생이다.

들에게는 내면의 세계가  자극을 주고, 그들에게 보상을 해준다.

오해 9: 내성적인 사람은 릴랙스 하는 법과 즐기는 법을 모른다.

내성적인 사람은 주 사람들이 많은 공개적인 장소가 아닌  집이나 자연에서 릴랙스 한다.

오해 10: 내성적인 사람은 외향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

내성적인 사람은 그 자신을 바꿀  수 없으며,  그들의 본성적인 기질과 인류의 공헌으로 존중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움받을 용기없는 당신이 반드시 들어야할 대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