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자기계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cture Jan 19. 2017

뛰어난 리더가 되는 20가지 팁

1~2명이든 10명이든 리더가 된다는 것은 이제 혼자만의 노력보다 협업이 중요한 시기를 뜻한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에게 독선적인 보스가 되기보다 같이 행동하는 리더가 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야할 시기이기도 하다. 이미 좋은 리더일 수 있지만 더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는 entrepreneur.com의 20가지 팁을 소개한다


20 Management Tips That Will Transform You Into An Amazing Leader

https://www.entrepreneur.com/article/286222


성공적인 직업은 훌륭한 아이디어와 훌륭한 직업 윤리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사람을 필요로 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일을 잘하기 위해서는 리더십과 관리에서 프로가 되어야합니다.


18 년간의 전문적인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힘든 방법으로 배워야 했습니다. 기업가로서 나는 아직도 날마다 배우고 있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배우면서, 나는 모든 것을 미리 아는 것이 도움이 되었을 것임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대신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20년 동안 비즈니스 오너쉽과 경영을 통해 구축한 지식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1. 절대로 포기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진부한 표현이지만, 내가 줄 수있는 최고의 팁 입니다. 기업가 정신은 소심하고 무기력한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들의 능력과 그들의 아이디어, 그들의 팀을 부르는 것을 자랑스러워하는 사람들을 충분히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규모에 상관없이 프로젝트를 포기하는 것은 자신에게 해를 끼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이끌어가는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것입니다.


2. 주변 사람들은 모든 것입니다.
당신 주변에 적합한 사람이 없을 때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것은 100배 어렵습니다. 프로젝트를 위해 가능한 최고의 인재를 찾고,  인재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일을 하십시오.


3. 멘토와 보호자가되어주십시오.

가장 프로페셔널한 관계는 상호 존중과 배움으로 구성됩니다. 리더로서 팀의 능력과 지식을 확장하는 것은 당신의 임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들이 여러분에게서 배울 수 있는 것만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4. 온순하지 않고 강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을 믿을 것 같지 않은 리더는 신뢰하는데 어려움을 가집니다. 불안정한시기에도 자신감과 긍정적인 상태를 유지하십시오. 여러분의 선택과 행동을 방해하는 것은 자신 뿐 아니라 팀의 태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5. 성장하는 비즈니스는 성장하는 사람들을 필요로합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성장은 진행중 입니다. 긍정적인 전문경험은 개발뿐만 아니라 성장과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포함합니다. 사소한 실수를 용서하고 팀을 가르치려고 노력하며, 잘못 때문에 그들을 부끄럽게 하지 마십시오. 당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배우고 더 나은 사람들이 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십시오. 당신이 이미 훌륭한 리더일지 모르지만, 당신은 항상 더 나은 리더가 될 수 있음을 받아들이세요.


6. 실패는 현실입니다 - 그것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나는 무언가에 실패하지 않은 사업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그것을 학습 경험으로 보고 그 기회를 성장이라고 보십시오. 최소한 한두번의 실패를 만난 것으로 프로젝트 (또는 전체 비즈니스)를 포기하지 마십시오.


7. 변화를 통해 사람들을 관리하는 것은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힘든 일입니다.

개인적인 변화 또는 환경적 변화를 겪든지간에, 여러분이 이끄는 사람들은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것입니다. 인내심을 갖고 이해 하십시오. 그러나 비즈니스 니즈 확고히 세요. 잠자코 있지 말고, 유연하게 행동 하십시오. 균형을 찾아 유지하는 것은 당신이 가질  수있는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입니다.

 

8. 작은 연못에서 큰 물고기를 얻는 것이 성공의 가장 좋은 기회입니다.

거대한 연못의 개체군을 작은 물고기처럼 관리 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 상황을 반대로 하십시오. 당신이 관리 할 수없는 팀은 맡지 말고, 존중하고 독선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전반적인 권한을 유지하십시오.



9. 한가지에서 최고가 되는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춘 다음 확장하십시오.

당신은 한가지 일에 소질이 있나요? 아니면 많은 일들에 있어서 보통인가요? 아마도 전자 일 것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특정 영역에서 비즈니스 1위를 하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일단 당신이 그것을 이루면, 더 크고 좋은 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10. 제대로 경쟁하기 위해서 당신은 이상적인 팀을 세워야 합니다. 

국제 무대에 참가한 팀들은 경쟁과 재능으로 가득합니다. 2등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차라리 혼자서 경쟁하는 편이 낫습니다.  


다양한 기술, 성격, 열정을 가진 이상적인 팀을 세우는 데에 충분한 양의 에너지를 쏟아 부으세요.


11. 당신을 끌어 내리는 사람이나 업무는 빠르게 벗어나세요.
당신이나 당신의 사업을 끌어 내리는 사람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태도 또는 기술 수준이 낮고 바꿀 수 없는 경우, 마음 속 깊이 아쉬워도 그 사람을 보내십시오. 잘 안되는 일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12. 겸손하세요.

자아 도취를 리더쉽으로 혼동하지 마세요. 강함이 핵심이지만 파워는 없습니다. 여러분이 기꺼이 따라가고 싶은 리더가 되세요.


13. 샤프한 리더는 가장 쉽게 믿을 수 있습니다.

훌륭한 리더가 된다는 것은 앉아서 명령을 내리는 것이 아닙니다. 대신 손을 더럽히고 마음을 샤프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당신 회사에서 가장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회사에서 일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현실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팀을 효율적으로 이끌며 팀과의 관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4. 시작하기 전에 시작하는 작업에 대해 더 생각하십시오.

당신이 맹목적으로 작업에 뛰어들 때, 결과적으로 당신의 팀을 끌어 내리는 것입니다. 첫 단계를 밟기 전에 자신과 팀이 거대한 혼란에 빠지지 않도록 하세요. 나중에 후회하는 것보다 안전한 편이 낫습니다.


15. 욕심 부리지 마세요

이것은 명백한 것으로 보이지만, 얼마나 많은 지도자들이 탐욕이 빠지게 되는지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돈, 권력 또는 자원에 관해서라면 탐욕스럽게 굴지 마세요. 이것은 당신이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큰 팀을 맡는 것을 포함 하며 일반적으로 당신과 당신의 사업에 장기적으로 해를 끼칩니다.


대신 비즈니스에서 수행하는 작업을 공유하고, 자신이 갖고 있는 것을 사용하여 당신의 커뮤니티를 개선하십시오.


16. 당신을 위해 다른 사람들이 실패하게 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책임을 지세요. 당신이 흔들릴때  다른 사람의 잘못을 탓하지 마세요. 그것은 당신의 잘못 입니다. 대신 자신에게 책임을 물으세요.


17. 누군가가 당신을 이용한다고 생각한다면, 아마 그럴 것입니다. 
이것은 간단합니다. 만약 누군가가 거래가 끝나지 않았는데 아무런 대가없이 호의를 요청하거나, 상호 존중을 거부하는 것은 아마도 당신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팀이나 회사에 도움이 된다면 멈추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마세요.


18. 좋은 CEO가되는 개념은 주관적입니다.

다른 유형의 기업들은 다른 유형의 CEO들을 필요로 합니다. 당신이 이끄는 방법은 당신의 회사 크기, 팀, 목표 그리고 산업에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이 당신과 다르게 이끄는 훌륭한 CEO를 본다고 걱정하지는 마세요. 당신은 그와 완전히 다른 환경에서 일하는 것입니다.


19. 비전을 향상시키고, 진화하고, 공유하는 것은 점점 더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눈에 보이는 비전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여러분이나 여러분의 팀이 이미 충족 되었을지도 모르는 부진한 목표들 너무 편안한 상태가 되지않도록 하세요. 여러분의 비전을 진화하게 하고 그것을 들을 필요가 있는 사람들과 공유하세요.


20. 긍정적으로 유지하세요.

전방도로는 바닥이 튀어나오고 갈라져서 포장되어 있습니다. 아무도 불평하는 지도자를 따라가고 싶지 않으니, 웃는 얼굴을 하고, 부딪치는 것에 상관 없이 긍정적인 얼굴을 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세요. 당신이 훌륭한 지도자나 뛰어난 관리자로서 출발했을지도 모르지만 아마 둘 다는 아닐 것입니다. 기업가적 경험을 쌓으면서 팀을 이끌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년에는 버려야할 12가지 습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