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25. 2017

성가신 복부 지방을 줄이는 확실한 방법 4가지

복부 지방 제거하는 방법

복부 주위에 사과 같이 볼록한 배를 가지고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허리 둘레는 질병의 발병 비율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특히 위 주위에 지방이 많으면 심장 질환의 위험도 증가하게 되는데요. 성가신 복부 지방을 줄이기 위한 4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성가신 복부 지방을 줄이는 확실한 방법 4가지


1단계 - 복근 운동보다 유산소 운동에 집중하기


복부의 지방을 빼고 싶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복부 운동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수영과 달리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이 실제로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에 훨씬 효과적이기 때문에 복부 근육을 단련시키는 것보다 유산소 운동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단계 - 단백질 UP, 탄수화물 DOWN


복부 지방을 줄이려면 적절한 운동 방식의 선택과 함께 건강한 식단을 병행해야 하는데요. 간단한 식이 조절 방법으로, 단백질을 더욱 많이 섭취하면서 탄수화물을 더욱 적게 섭취하는 것입니다. 탄수화물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에 비해 더 빨리 분해되므로, 배가 금방 다시 고파지고, 합리적으로 식품을 선택할 확률이 낮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곡물 식품이나 채소, 마른 단백질 식품을 토대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단계 - 변비가 없는지 확인하기


때로는 팽창 된 배가 지방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변비 때문에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변비를 예방하고 대장 건강을 유지하려면, 사과, 바나나, 고구마, 블루베리, 양배추 등과 같이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4단계 - 설탕으로 만들어진 음료 멀리하기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료는 충치의 주범일 뿐만 아니라 복부 지방을 만드는 역할도 하는데요. 음식에 포함된 설탕을 먹는 것도 좋은 일은 아니지만 액체 형태로 설탕을 섭취하는 것은 더욱 나쁩니다. 단 음료를 마셔도 우리의 두뇌는 칼로리를 전혀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즉, 두뇌가 느낄 수 없는 수백 칼로리를 추가적으로 더 섭취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복부 지방을 더욱 많이 생성시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결국 칼로리의 총량이 높아지게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코어를 효과적으로 단련시키는 플랭크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