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03. 2021

이 동작을 1분씩 반복하면 생기는 아랫뱃살의 변화

맨몸 운동

하복부에 자리 잡은 똥배를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동작으로써 1분씩 반복할 수 있는데요. 칼로리를 소모하면서 군살을 없애고, 복부를 지속적으로 자극하면서 근육을 선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탄력 넘치는 몸매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옷태를 살리거나 체형을 개선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을 1분씩 반복하면 생기는 아랫뱃살의 변화


1. 플랭크 변형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다리를 당기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천천히 반복하면서 동작을 정확하게 진행하고, 익숙해지면 다리의 움직임을 빠르게 가져갑니다. 운동 중 팔꿈치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자세에 주의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스쿼트 변형


바닥에 서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립니다. 손은 머리 뒤로 보내서 잡으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1회 하고, 일어서면서 오른쪽 다리를 당겨줍니다. 동시에 상체를 틀어주세요. 이번에는 스쿼트 후, 왼쪽 다리를 당겨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바이시클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눕고, 손은 머리 뒤로 보내서 잡으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은 당겨주고, 오른쪽 다리는 펴줍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왼쪽 방향으로 틀었다가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반대편으로 틀어주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4. 제자리 뛰기


바닥에 서서 시작하며, 손은 복부 앞에 모아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약간 숙여서 자세를 잡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옆으로 벌렸다가 모으면서 제자리에서 뛰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시선은 정면에 고정하고,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리버스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은 바닥으로 누르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이때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하고, 무릎은 살짝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신체 상태에 따라 범위를 조절하면서 1분간 진행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매일 이 방법으로 버티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