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Dec 03. 2016

꿀잠 스트레칭 동작 5가지

꿀잠 자기

수면의 질은 삶의 질을 좌우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인데요. 꿀잠을 자기 위해선 몸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몸을 스트레칭한 후, 꿀잠을 잘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꿀잠 스트레칭 동작 5가지


베개를 이용한 스트레칭

베개를 앞에 두고 바닥에 앉으세요.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발바닥을 왼쪽 허벅지 안쪽에 밀어 넣으세요. 엉덩이를 들어 올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세요. 중심을 잡으면서 엉덩이를 앞쪽으로 구부리고 머리를 베개에 놓이세요. 


팔은 앞으로 뻗고, 팔꿈치를 살짝 구부리세요. 8회에서 10회 호흡을 합니다. 그리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반대쪽 다리로 같은 과정을 반복하세요.



누워서 하는 스트레칭

얼굴을 위로 향한 채로 누우세요. 무릎을 가슴팍 쪽으로 구부리고 발의 안쪽 부분을 손으로 잡아줍니다. 손바닥이 위로 향하게 하고, 무릎을 사이드의 바깥 쪽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겨드랑이 쪽으로 낮춰주세요. 


발뒤꿈치는 무릎 상단에 위치하게 하고, 발은 쭉 뻗으세요. 8회에서 10회 호흡을 합니다. 그리고 부드럽게 양 사이드로 흔들어 줍니다.



브릿지 자세

똑바로 누운 채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은 바닥에 놓도록 하세요. 손바닥을 위로 한 채 양팔을 양 옆으로 벌리세요. 무릎은 내려 놓도록 하고, 배에 힘을 주면서 발뒤꿈치에 힘을 실어서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어깨에서부터 무릎까지의 라인이 대각선이 되도록 하세요. 8회에서 10회 호흡합니다.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베개 위에서 하는 스트레칭

베개 위에서 가부좌 자세로 앉아주세요. 왼쪽 손은 엉덩이 옆의 바닥에 놓으시고, 왼쪽 팔꿈치는 살짝 구부리세요. 오른쪽 팔은 귀 부근에 가져다 댑니다. 


왼쪽으로 몸을 기울이고 왼쪽 엉덩이로 몸을 지탱하면서 어깨를 내리세요. 8회에서 10회 호흡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교체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도 운동합니다.



구부리는 자세

엉덩이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서세요. 무릎은 살짝 구부리세요. 왼쪽 손을 오른쪽 팔꿈치에 가져다 대고, 오른쪽 손을 왼쪽 팔꿈치에 가져다 댑니다. 엉덩이부터 상체를 구부려서 머리가 팔에 걸쳐지게 합니다. 8회에서 10회 호흡합니다. 천천히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작가의 이전글 심장을 튼튼하게 만드는 견과류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