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12. 2017

얼굴 살 빼는 간단한 방법 5가지

얼굴 살 빼는 팁

모든 신체는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만들어지지만 볼이나 턱에 살이 있는 것은 특히 신경이 많이 쓰일 수 있는데요. 얼굴 지방만을 따로 제거하는 방법은 없지만, 일상 생활에서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을 적용하면, 얼굴 살을 포함한 전체적인 체중을 가볍게 감량할 수 있습니다.


얼굴 살 빼는 간단한 방법 5가지


1. 소금과 설탕 끊기


몸을 즉시 바꿀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바로 소금과 설탕을 끊는 것입니다. 너무 많은 소금과 설탕을 섭취하면, 여분의 물을 체내에 유지하게 되는데요. 그러면 팽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팽만감을 빠르게 없애기 위해서는 나트륨 섭취량을 하루 1,500 밀리그램으로 낮추고, 설탕 섭취량을 하루 20그램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섭취를 줄이면, 몸은 자연스럽게 물을 배출하게 되는데요. 식이요법을 바꾸면 즉각적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유산소 운동 변경하기


몸 전체의 지방을 제거할 진지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유산소 운동을 더 탄탄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일주일에 3회 60분 운동하는 프로그램에 인터벌 훈련(고강도 운동과 휴식을 교차하여 진행)을 수행하여 강도를 한 단계 높이세요. 심박수를 최대한 높이는 운동을 진행하면,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습니다. 


3. 식단 변경하기


상당한 양의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했어도, 실제로 식단을 개선하지 않으면, 결과를 볼 수 없습니다. 가공 식품을 줄이고, 자연식품을 더욱 많이 섭취하세요. 식이요법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화시키려면, 아침, 점심, 저녁 식사 및 간식 시간에 신진대사 촉진을 일으킬 수 있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충분한 양의 수분 섭취하기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면, 두통이 사라지고 식욕이 억제되며, 피부를 아름답게 가꿀 수 있고, 신진 대사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레몬과 생강 같은 것들을 물에 첨가하여 해독 능력을 더 크게 끌어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충분한 수면 취하기


수면은 신체를 리셋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호르몬을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게 해주므로, 체중 감량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최적의 에너지와 지방 연소 잠재력을 갖기 위해서는 매일 밤 7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스트레스로부터 두뇌 건강을 지키는 방법 4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