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Oct 22. 2017

칼로리 소모가 많은 다이어트 요가 자세 5가지

칼로리 태우는 요가 운동

요가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근육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효과 외에도 근력을 강화시키며, 칼로리 소모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도구 없이도 어디서나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운동으로도 적합합니다. 


칼로리 소모가 많은 다이어트 요가 자세 5가지


1. 돌핀 자세


돌핀 자세는 어깨와 가슴을 개방하면서 코어 및 팔, 다리 등 신체를 강화시키는 동시에 자세를 바로 잡아줍니다. 또한, 팔뚝을 매트 위에 올려두는 자세로써 삼두근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플랭크 자세


몸이 중력에 저항하는 동안, 온 몸의 근육이 사용되는 플랭크 동작은 많은 칼로리를 연소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전신 운동입니다. 뿐만 아니라, 코어 근육을 단련시켜서 뒤틀린 자세를 바로잡으며, 신체 균형을 맞추고 바른 자세를 갖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플랭크 동작은 최소 30초에서 최대 5분이 넘는 시간까지 버틸 수 있는 시간만큼 지속적으로 운동하면서 일관된 자세를 유지하면 더욱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3. 하이 런지 자세


하이 런지 동작은 몸 전체를 움직이게 하기 때문에 요가 이외의 다른 많은 운동에서도 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둔근과 대퇴근에 아주 좋은 운동으로, 일반 런지에 비해서 더욱 높은 균형 감각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자세에 균형감각을 부여할 때마다, 몸은 더욱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4. 팔굽히기 자세


이 자세는 기본적으로 팔굽혀펴기를 낮게 유지하는 것과 같으며, 제대로 운동하면 몸의 대부분의 주요 근육이 사용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난이도가 높은 자세이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운동해야 하며, 팔꿈치를 90도 각도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체어 자세


이 자세를 취하는 것은 몸의 가장 큰 근육인 둔근의 활용을 극대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높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는데요. 체어 자세는 요가 동작 중,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안전한 자세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굳이 유기농으로 사지 않아도 안전한 식품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