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제주담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ejuGrapher Jan 16. 2017

88. 작은 백록담

금악오름 (금오름)

백록담이 보고 싶어서 작은 백록담에 올랐다.


제주에 살면 좋은 점 중에 하나는 다양한 레포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저는 그저 돌아다니면서 사진만 찍고 있지만... 제주에 내려왔을 때 다랑쉬오름에 올랐는데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모습을 처음 봤습니다. 나도 한번 타보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지만 무거운 짐을 들고 오름 정상까지 걸어서 오를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제주의 서쪽 내륙을 여행하다 보면 가끔 패러글라이딩 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금악리의 금오름도 패러글라이딩 명소입니다. 금오름이 좋은 점은 정상까지 차를 타고 올라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 일반 여행객은 걸어서...) 예전에 금악리를 지나면서 금오름에서 패러글라이딩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여러 컷 찍었었는데 다시 찾아보니 지워버렸는지 찾을 수가 없습니다.


어쨌든 저는 패러글라이딩을 위해서 금오름을 찾지는 않았습니다. 금오름 굼부리에도 물이 고여있어서 작은 백록담 같다는 글을 본 후에 찾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2015년 늦은 가을에 한 번 찾아가고 다시 2016년 가을에 찾았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굼부리에 호수가 있고, 또 능선 위에 방송국의 방송 안테나 시설이 있습니다. 서쪽 내륙을 운전하고 가다 보면 오름 정상에 안테나가 있는 곳이 금오름입니다.


2016년의 사진을 위주로 정리합니다. 금오름 아래에서 금오름을 찍은 사진도 같이 넣으려 했는데, 찾기 어려워서 생략합니다.

금오름 정상에는 방송국 안테나가 있다.
동쪽 능선에 감시처소가 있고 그 너머로 비양도가 보인다.
동쪽 정상에서 본 한라산 (HDR)
정상에서 내려다본 북쪽
오름에서 내려다 본 금악리
반대편에서 본 한라산

방송국이나 패러글라이딩 차량을 제외하면 통행을 제한한다는 경고문구가 있는데도 기어이 차를 타고 올라오는 사람들이 많다. 운동 삼아서 10분 정도만 걸어오면 되는데... 가끔은 할 수 있어도 하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물이찬 굼부리와 동쪽 능선
서쪽 능선에서 본 비양도
오름의 서쪽... 뒤로 보이는 오름은 둘레길이 좋은 저지오름
갑자기 나타난 노루에 깜짝...
남쪽으로는 멀리 산방산이 보인다.
한바퀴를 도는 사이에 차량은 5대로 늘었다. 물론 이게 끝이 아니었다.
2015년에 찾았을 때는 호수에 물이 거의 말라서 그냥 습지 같았다.
2015년도의 금오름 굼부리
금악리의 보리밭에서 찍은 금악오름

T: http://bahnsville.tistory.com

F: https://www.facebook.com/unexperienced

매거진의 이전글 87. 원수악을 오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