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뷰저블 Beusable Aug 25. 2017

(2/10) 전환율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 파악하기

뷰저블 활용 방안 연재 시리즈 두 번째 시간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오늘은 이전 글에 이어 뷰저블 활용 방안 연재를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시간에는 '페이지 전환율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어떻게 뷰저블로 파악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릴게요. 



뷰저블 활용 방안 연재 시리즈


(1) 특정 콘텐츠가 소비되지 않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전환율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 방안을 알 수 있습니다.

(3) 페이지 제공 의도가 효과적으로 전달되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가 체감하는 정보구조(IA) 효율성을 분석하고 개선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전환율을 증대하기 위한 GUI 개선 포인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6) 사용자 콘텐츠 탐색 과정을 분석하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7) 사이트 사용 실패 요소와 그 과정을 파악하고 대응방안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8) 사용자가 체감하는 불편 요소와 그 원인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9) 디바이스 별 사용자 탐색 과정과 니즈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10) 목표(GOAL) 도달률이 높은 사용자 군의 특징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뷰저블이라면 페이지 전환율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1. 페이지 특징 :

이 페이지는 가방 브랜드의 '모바일 커머스 사이트 메인'입니다. 가방뿐만 아니라 범용적으로도 뷰저블 활용 방안을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최상단에 프로모션과 함께 신상품, 주요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각기 다른 CTA를 지니고 있습니다. 먼저 히트맵을 살펴볼까요? 아래 이미지를 스크롤 해서 확인해 주세요.




2. 히트맵을 통한 페이지 현황 파악 


1) 먼저 상단 서랍 메뉴와 검색 아이콘, 프로모션 영역의 CTA에 클릭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2) 무브 히트맵과 스트림 히트맵을 살펴보면 하단 영역까지 명확히 스크롤을 하지만 클릭을 통한 전환은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분석을 통한 사용자 행동 분석 결과 및 개선 방안

1) 사용자가 아래로 스크롤하며 콘텐츠를 보지만 본인에게 소구되는 콘텐츠 수는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좀 더 사용자에게 소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개선한다면 스크롤 도달율과 하단 가방 제품의 CTA 버튼 클릭율 모두 개선될 것이라는 가설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뷰저블을 활용하면 특정페 페이지의 전환율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가 어느 곳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음 연재 글로는 "(3) 페이지 제공 의도가 효과적으로 사용되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를 소개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뷰저블을 통해 서비스 내 사용자 경험(UX)에 영향끼치는 문제점을 발견하세요.

뷰저블이라면 그 많은 문제점들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바꿔드릴 수 있습니다.

경쟁사는 이미 시작했습니다!



www.beusable.net


매거진의 이전글 사용자의 관심도 높은 구간을 알 수 있는 어텐션 그래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