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코치 김경록 Feb 06. 2019

1인 기업가, 크리에이터 폰트 걱정 끝 눈누 프로젝트

더 이상 폰트 걱정으로 시간을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1인 기업을 하려면 기본적인 디자인은 본인이 직접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느 정도 수익이 발생하면 외주를 줄 수 있겠지만 수익이 발생하기 전 단계에서는 간단한 포스터와, 카드 뉴스 정도는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더 나아가 홈페이지도 직접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포스터와, 명함, 홈페이지를 만들다 보니까 한 가지 중요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바로 폰트의 문제죠. 사실 포스터나, 명함 같은 우리가 만드는 디자인의 50% 이상은 폰트가 결정한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저 같은 1인 기업가는 사실 90% 이상이 폰트에 좌우하죠. 결국 이 폰트 저 폰트 찾아 헤매다가 유료 폰트를 결제하게 됩니다. 그런데 괜찮은 유료 폰트를 사용하려고 하면 비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안 그래도 수익을 만들려면 고정비를 줄여야 하는데 말이죠.  


  이런 폰트 고민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무료 폰트를 찾고 있었는데 이런 무료 폰트를 한 번에 손쉽게 볼 수 있는 웹페이지가 있더라고요. 바로 '눈누 프로젝트'입니다. 


출처 : 눈누 프로젝트 홈페이지 스크린샷


프로젝트 눈누는 잘 만들어졌지만 알려지지 않는 다양한 한글 서체를 알리기 위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디자이너가 아니지만 디자인을 해야 하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눈누 프로젝트는 아주 간단한 웹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폰트들을 모아놓았습니다. 또한 왼쪽 첫 번째 '프로젝트 눈누' 구역에 원하는 텍스트를 쓰면 각종 폰트의 적용된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상당히 많은 폰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폰트가 있다면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눈누 프로젝트 홈페이지 스크린샷

눈누 프로젝트 홈페이지 주소

 https://noonnu.cc/


 저도 여기서 마음에 드는 서체를 다운로드하여서 홈페이지에 들어갈 로고를 만들었습니다. 텍스트와 색을 조합하여 봐줄 만한 텍스트 로고를 만들어 냈습니다. 

생각 코칭 컴퍼니 로고 이미지


 1인 기업가뿐만이 아니라 유튜브 크리에이터, 학생, 1인 출판사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활용하기에 매우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서비스를 무료로 제작하고 제공하고 있는 눈누 프로젝트에게 감사합니다. 조만간 커피를 후원해야겠습니다. 


 혼자서 열심히 비즈니스를 설계해 나가는 모든 1인 기업가와 프리랜서, 크리에이터를 응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인 기업가가 일하는 방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