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razyeom Nov 18. 2017

애플 파크 비지터 센터를 방문하다!

미국 시간으로 오늘 2017년 11월 17일 금요일 애플 파크 비지터 센터를 일반인에게 공개했습니다. 며칠 전에는 직원에게 공개했다고 합니다. :-) 


아쉽게도 애플 파크는 공사 중이라서 그런지 근접 조차 못 했네요. 


애플 파크 비지터 센터는 현재 애플 본사인 Infinite Loop 점과 동일한 컴파니 스토어 계열입니다. 다른 매장과 다른 점은 옷, 모자 등 흔히 말하는 굳즈를 팔고 있죠. 전 세계에 2곳 애플 본사 구사옥, 신사옥 옆에만 있습니다.


애플 파크 비지터 센터는 크게 5곳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조형물 공간, 애플 스토어, 애플 카페, 애플 파크를 바라볼 수 있는 옥상 그리고 중요한 지하 화장실... -_ -;


애플 파크 조형물 AR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딱 들어서면 사람들이 아이패드 프로를 들고 뭔가 하고 있습니다. 뭔가 했더니 애플 파크 조형물에 아이패드의 전용 AR 앱을 실행하면 그냥 알루미늄이었던 조형물이 실제처럼 보입니다. 

왼쪽에는 시간대 설정을 할 수 있는데, 해가 뜨고 지는 과정에서 그림자 위치도 변화합니다. 야간에는 운동장에서 사람들이 운동도 하고, 주차장에는 차가 움직이면서 주차도 합니다. 퀄리티가 후들후들합니다. 역시 자작 앱이 최고인듯합니다. 


그리고 쓸어 올리면 지붕이 벗겨지고 속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 극장은 지하에 지어져 있네요? +_+ 신기방기.


애플 파크는 자연친화적? 과 자연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기로 유명한데 그것을 눈으로 보기 쉽게 표현했습니다. 


주차장과 메인 건물 천장에 있는 태양광으로 전기를 중앙에 모아서 건물 곳곳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이동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후들후들.. 

그리고 저 멀리 자연풍으로 건물 내부의 공기 순환과 온도 조절을 하나 봅니다. 후들후들... 


https://www.youtube.com/watch?v=Y8zvpt6hqCk


애플 스토어

일반적인 애플 스토어와 별반 다를 게 없습니다. 통 유리로 이루어져 있고, 크게 디자인은 런던에 있는 스토어나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 있는 스토어처럼 아주 막 이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컴퍼니 스토어 계열이기 때문에 다양한 애플 액세서리류를 판매합니다. Infinite Loop 점은 신제품이 나오지 않아서 실망을 했었는데, 애플 파크점은 신상품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애플 책... 이 너무 비싸서 몇 개 뽑아서 작게 만든 엽서 3종, 아이콘 형식으로 색색으로 되어 있는 메모리 카드, 모자, 쇼핑백, 옷... 하지만 나름 비싸서 ㅠㅠ 어떤 것을 사야 할지 엄두가 안 나네요. 지인 직원 찬스를 써서 저렴하게 구입을 해야겠습니다 =ㅁ=;

그리고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등이 전시되어 있고... 신기하게 아이맥이 없네요. 가운데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의자와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애플 제품 관련 액세서리!

https://www.youtube.com/watch?v=UjNy5kW5muA


애플 카페

애플 카페는 전 세계 유일한 것 같습니다. 물론.. 본사 안에 있긴 하지만 일반인이 그냥 접근을 할 수 없기에... 공개된 곳의 첫 카페입니다! :-) 

직원들은 카페 로고가 찍힌 옷을 입고 있으며, 아이패드 메뉴판으로 주문을 받는 것 같습니다. 음료는 $2~5, 스낵은 $4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물은 공짜인 듯합니다!! 뭐 특별할 게 없습니다. 휴지에 로고라도 박혀 있을 줄 알았는데 없네요. 


옥상 전망대

2층으로 올라가면 넓게 트인 공간이 나옵니다. 바로 앞에 애플 파크 본관이 일부분 나무에 가려서 보이고요. 바람이 통하는 구조라 시원합니다. 새 건물이어서 그런지 나무 냄새가 좀 나긴 했습니다. 사람들이 다 사진을 찍고.. 직원에게 부탁하면 사진을 찍어줍니다. 여자분에게는 잘.. 찍어주고 저에게는 이상하게 찍어줘서 실망했습니다. -_ -; 팔은 왜 들라고 한 건지...

2번째 애플 컴파니 스토어이고 새로운 건물의 옆에 있는 스토어여서 정말 궁금했는데 궁금증이 풀려서 좋습니다. 좋은 관광 코드사 될 것 같고요. 애플 팬들에게는 좋은 성지순례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 여러분도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면 애플 파크 비지터 센터에 방문해보세요. (다만.. 왕복 2시간 이상 걸리니... 가깝지는 않습니다.)


구글 맵... 아닌 애플 맵에서 Apple Park Visitor Center로 검색하면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구독형 면도날 SQUARE SHAVE 사용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