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윗드림 Jun 11. 2024

요시노야, 스키야와 더불어 대표 규동 체인 마츠야

마츠야 하카타에끼마에점

✔️주소: 812-0011 Fukuoka, Hakata Ward, Hakata Ekimae, 3 Chome−30−29

⏰24시간

✔️전화번호 : 818059281126


일본 유학생들의 추억의 식당 마츠야다. 후쿠오카 여행 시 일본 유학생과 가니깐 너무 반가워했다. 배고플 당시 자기 배를 채워준 곳이라며 너무 좋아했다. 


마츠야는 요시노야, 스키야와 더불어 일본의 대표 규동 체인점이며 가성비 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요시노야에서 규동을 맛본 창업주가 벤치마킹해서 만든 규동 전문점이다. 배고픈 아침에 연 데가 많이 없어서 찾아봤더니 하카타역 바로 옆에 위치한 24시간 마츠야가 있어서 신나서 다녀왔다. 



유학 때와는 달리 키오스크가 생겼다며 좋아했다. 규동 세트가 유명하며, 비싼 세트도 만 원을 넘지 않는다. 환차익이라는 이득으로 더 저렴해져서 기쁜 마음으로 주문했다. 


마츠야는 요시노야, 스키야와 달리 가게 안에서 모든 메뉴에 미소시루가 무료로 제공된다. 반찬도 제각각, 단무지도 돈을 받는 일본으로서는 혜자가 아닐 수가 없다. 포장할 경우에는 미소시루를 별도로 구매해야 포함된다.


한국어를 포함한 4개 국어로 주문 가능하며 가격도 저렴하다 보니 한 끼 식사를 때우기엔 제격이다. 한국과는 다르게 24시간 영업하는 곳이 많지 않다 보니 아침 식사를 하고 여행을 떠나기에 딱 좋은 곳이다. 



영수증과 함께 번호표가 두 개가 함께 나온다. 기다리고 있으면 띵똥 하고 내 번호가 뜨면 가지러 가면 된다. 한국의 푸드코트나 고속도로 휴게소와 같은 시스템이라 어렵지 않다. 



한국과는 다르게 아침에 혼자 식사하는 중년 남성을 자주 볼 수 있다. 한국은 밥은 해줘야지 하는 생각에 연세가 지긋한 주부들이 밥에 대한 애착과 책임감이 많은데 일본은 알아서 사 먹는 문화여서  여기를 가도 혼자 끼니를 때우는 남성을 자주 볼 수 있다. 



규동만 파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정식과 덮밥 그리고 카레 종류도 팔고 있다. 메뉴 개발이 다양한 편이며, 시즌마다 신메뉴를 선보이기도 한다. 



배고픈 유학시절이 생각난다며, 먹어도 먹어도 배고픈 학식처럼 그때의 맛이 생각난다며 좋아했다. 생각보다 거창하게 나와서 놀라웠다. 치킨 카레를 주문했는데, 오므라이스와 함께 큼지막한 치킨과 우리나라에 김치가 있다면 짠지가 있듯이, 한 접시가 꽉 찰 정도로 그득하게 나왔다. 



이어 누군가의 아침을, 누군가의 하루를 책임지는 규동이 미소시루와 함께 나왔는데, 든든한 미소시루 하나만으로도 뜨끈한 아침이 시작될 만큼 기분 좋은 식사였다. 


규동에 들어간 고기는 질이 그다지 좋지는 않아 보이지만, 그렇다고 나쁘다고만 할 수도 없는 그런 퀄리티였다. 여기에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계란 노른자를 얹어 먹으면 그 맛이 남다르다. 


고기는 일본산이 아닌 외국산이며, 닭고기는 태국산, 그리고 야채에는 국내산을 쓰지만 방사능 검사를 실시한다고 한다. 도쿄 일부 지역에는 냉동육 대산 냉장육을 써 프리미엄 규동이라 하며 검은깨 시치미를 쓰곤 하는데 그 덕분에 가격은 더욱더 올라가기 마련이다. 


일본인이 좋아하는 우롱차나 녹차를 구비하고 있어서 요청하면 주기도 한다. 


상하이, 뉴욕, 타이베이, 모스크바에 해외지점이 있으며 해외여행 시 맥도널드에 질리고 밥이 먹고 싶다면 한 끼를 채울 간단하고 저렴한 식사로 추천한다. 



동이 트는 흐린 날의 하타카역은 고즈넉하기만 하다. 오늘은 일본을 떠나는 날이라 더욱더 서둘러야 한다. 


하카타역 근처에는 함박스테이크 맛집이 있다. 외진 곳의 이곳은 뭐지? 한참 줄이 길어서 둘러보니 함박 스테이크 맛집 키와미야 함바그다. 가보진 않았으나, 얼마나 맛있길래 금 같은 여행 시간을 쪼개서 가는지 궁금했다. 다음번을 기약하며 공항으로 향하는 버스에 몸을 실었다. 




일본 유학생 친구와 함께 한 여행 중에 친구가 너무나도 좋아했던 마츠야와 요시노야, 그의 학창 시절이 함께 생각날 만큼 재미 었고 맛있는 기억이다.



마츠야 하카타에키마에점            

일본 〒812-0011 Fukuoka, Hakata Ward, Hakata Ekimae, 3 Chome−30−29 タイセイ第2ビル


#후쿠오카 #후쿠오카여행 #마츠야 #가성비맛집 #규동 #일본규동 #마츠야 #마츠야하카타에끼마에점 #마츠야하타카 #후쿠오카아침 #아침식사 #일본가성비 #요시노야 #스키야 





매거진의 이전글 후쿠오카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하카타 모츠나베 맛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