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인재 채용에는, 리테이너 방식의 헤드헌팅 서비스를 고려해 보세요.
최근 채용 시장은 날씨와는 정반대로 한파 속에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자인 리더급 등 핵심 포지션은 여전히 신중하게
채용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혹시 이런 중요한 채용에도
“후보자는 많잖아?” “이번에도 괜찮은 분이 지원하겠지?” 하고,
막연하게 “멋진 그 한 사람”을 기다리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오늘은 그런 막연함을 줄이고, 전략적으로 인재 시장을 조망하면서 진행하는 채용 방식을 하나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후보자, 과연 최선일까?"
디렉터급 이상의 핵심 인재를 채용할 때는
공고를 보고 지원한 몇 명의 이력서만으로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시장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고, 그중 우리에게 맞는 사람은 누구일까?”
이런 질문에 답하려면,
해당 시장의 인재들에 대해 전략적으로 파악하는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런 전략적 접근이 필요한 채용에는
시장 맵핑 기반 방식인 ‘리테이너(retainer)’ 방식의 헤드헌팅을 추천합니다.
✅ 리테이터(retainer) 방식의 핵심은?
전체 시장 속에서 우리 기업에 맞는 후보군들로 좁혀가는 것입니다.
리테이너(retainer) 방식의 핵심은..
단순히 추천 가능한 인재 몇 명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시장 전체의 인재 지형을 분석하고
•기업의 니즈에 맞는 채용 전략을 수립하며
•포지션에 최적화된 인재를 전략적으로 접촉하게 됩니다.
전체 시장을 이해하고 나면,
“왜 이 후보자인가?”에 대한 내부 설득과 결정이 훨씬 명확해집니다.
그동안 핵심인재 채용시 최선인지 판단이 어려우셨다면
시장 맵을 함께 읽는 채용방식을 고려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디자이너 직무 전문 헤드헌팅 기업 - Creative Career Institu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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