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카카오 스페이스로 초대합니다

제주 카카오 스페이스를 여행하는 방법


환상의 섬 제주를 찾아오셨다면, 잠시 카카오 스페이스에 들러보는 건 어떨까요? 


카카오 스페이스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카카오 크루의 업무 공간일 뿐 아니라 아름다운 경관과 독특한 구조로 다년간 찬사받은 제주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단체로 방문하신다면 카카오의 ‘트래블데이 in 제주’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세요. 제주 카카오 스페이스를 여행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Q. ‘트래블데이 in 제주’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트래블데이 in 제주’에 관한 상세 내용은 카카오 기업 사이트(kakaocorp.com)의 ‘홍보채널-트래블데이 in 제주’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예약도 여기서 하실 수 있습니다.



Q. 프로그램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프로그램은 투어A투어B로 구성돼 있어요. A는 중학생 이상 30~80명의 단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진로탐색(Tour A-1), 카카오 소개(Tour A-2), 스페이스닷원 외부를 둘러보는 제주 공간 및 건축 탐험(Tour A-3) 가운데 한 가지를 고르실 수 있어요. 투어B는 30명 이하의 소규모 단체 및 개인 방문자 위한 20분짜리 회사 투어 프로그램입니다. 카카오 제주사옥의 건축스토리와 공간에 대한 소개를 들을 수 있습니다.



Q. 사옥 내부도 볼 수 있나요?

아쉽지만 보안상의 이유로 사옥 내부의 오피스 공간을 보실 수는 없어요. 카카오 스페이스닷투와 스페이스닷키즈 역시 카카오크루의 원활한 업무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개방하지 않습니다. 대신 카카오의 대규모 회의와 세미나가 열리는 멀티홀 앞에 위치한 인터넷하는 돌하르방과 라이언 애드벌룬을 만나실 수 있어요.



카카오프렌즈를 만날 수 있는 로비, 제주 관련 작가들의 작품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스페이스닷원 갤러리도 보실 수 있답니다. 갤러리에서는 카카오 크루가 근무하는 업무 공간과 휴게 공간인 게임룸이 보여요. 



스페이스를 지으면서 나온 돌과 흙으로 만든 ‘카카오 오름’에 올라 바다 멀리 추자도를 내다보실 수도 있고요. 직원들이 일구는 친환경 텃밭인 카카오텃밭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Q. 체험 시설은 없나요?

카카오 스페이스닷원에 제주도민과 관광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VR체험관이 있답니다. 10평 규모의 이 체험관에서는 10가지 종류의VR콘텐를 즐기실 수 있어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30분 단위로 하루 총 12번 운영됩니다. 입장권은 스페이스닷원 로비에서 선착순으로 받으실 수 있어요. 입장권에 정해진 시간 동안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어요.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의 1호는 이렇게 구성됩니다. 

<Partners with Kakao> 1호 목차

- hello, partners! 


◼︎ partners

- 카카오헤어샵 스위트 벙커 ‘위치의 금기를 깨다' 
- 스토리펀딩 박상규 기자 '좋은 기사만 쓰면 된다는 확신'
- 카카오페이지 브리드 ‘함께 호흡하고 같이 비상하다' 
- 메이커스 코튼샤워‘베개위에 펼쳐진 가장의 인생 2막' 
- 다음웹툰 여은작가 '대새녀, 넌 어느 별에서 왔니' 

- 파트너의, 파트너에 의한, 파트너를 위한 : 2017 Kakao Most Valuable Partners Day
- 새로운 시장의 탄생, 이모티콘


◼︎ with Kakao

- 더 나은 세상을 위한 10년의 발자취 : 같이가치
- 다음 세상을 위한 디지털 교육 :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 카카오 스페이스로 초대합니다 (본 글)

오프라인으로도 발간되는 <Partners with Kakao> 매거진은 카카오헤어샵 우수매장 200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1호의 전문은 아래에 첨부된 pdf로 받아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파트너의, 파트너에 의한, 파트너를 위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