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소남 Sep 28. 2016

LG V20 개봉기. 첫 느낌은?

사이즈가 큰데 무게는 가볍네? 멀티미디어 최강 스마트폰이다~

진짜가 나타났다? LG V20

흥미진진합니다. 2016년 하반기 LG전자와 애플,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인해 굉장히 즐겁네요.
아직 승부가 결정 나지는 않았습니다만 삼성전자가 살짝 아쉽습니다. 왜냐면 좋은 제품을 출시해 놓고 배터리 폭발이라는 안 좋은 이슈들이 끊임없이 발생해 제품 판매에 큰 타격을 입어서 말이죠.

갤럭시 노트7 폭발 이슈가 생기자 여기저기서 내 폰도 터졌네~ 하면서 끊이지 않는 소식들. 안습입니다만 어쩌겠어요. 다음부터는 조심해야겠지요. 노트7의 경우 잠깐 사용한 것이었지만 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늘은 최근 출시된 LG V20 개봉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제품을 받아보고 첫 느낌은 상당히 크다. 근데 가볍다. 그리고 잠깐 사용해 보니 멀티미디어 최강폰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http://tvcast.naver.com/v/1137805


https://www.youtube.com/watch?v=RwsfHBYPhrs


참고로 위 동영상의 녹음은 LG V20을 통해 한 것입니다. V20에는 고음질 모드 녹음 기능이 있는데 이를 통해 24bit 96kHz급의 음원으로 녹음이 가능했습니다. 이전 아이폰6로 녹음한 것과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 발음이 문제...)



디자인은 무난합니다. 딱 LG전자 스타일.
V20의 매력 중 한 가지! 세컨드 디스플레이입니다. 사용해 보기 전에는 반신반의했는데 보조 디스플레이의 활용이 나쁘지 않더라고요. 인터넷을 하던 중 보조 디스플레이로 곡을 넘기고 잠금화면 상태에서 설정 및 그 외 필요한 앱 실행이 가능하다는 것은 상당히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두께가 얇습니다. 사이즈가 큰데 무게는 또 가벼워요. 



USB 타입 C단자를 사용합니다. 단, 별도 젠더를 제공하기에 기존 사용하던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제품 후면에는 B&O 로고가 프린팅 되었습니다. V20이라기보다는 B&O 스마트폰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바탕화면, 이어폰에도 B&O 로고가 들어갑니다.



기본 구성품인 B&O와의 합작 이어폰과 USB 타입 C 케이블입니다.



데이터 백업을 위한 OTG 케이블도 기본 구성품에 포함됩니다.

간략한 개봉기 동영상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G5보다 만족도가 높습니다. 하이파이 음원 재생 기능, 고음질 녹음 기능, 동영상 촬영, 카메라 성능 등을 보면 자주 활용할 것 같은 기능들이에요. LG전자라서 그런 건지 모르겠는데 출시 후 이슈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V20을 실제 사용해 보면 미디어에서 노출되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맘에 드실 수도 있을 겁니다. 사진보다 실물이 낫고 홍보를 위한 영상보다 한번 직접 써보는게 더 나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또 불량이라고? 갤럭시노트7 어쩌면 좋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