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질문 모집 공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사진 질문하세요 2"라는 제목을 달았어요. 지금 보고 계시는 [사진공부] 매거진은 "사진 질문하세요"라는 제목으로 처음 시작했습니다. 사진 강의를 하면서 받은 질문에 답변을 정리하는 형식으로 매거진을 구성했습니다.
이번엔 좀 더 적극적으로 질문을 받아서, [사진공부] 매거진을 채워보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사진에 관한 어떤 질문도 좋습니다. 제가 잘 모르는 내용은 공부해서 글을 완성해 보겠습니다. 현재 두 권의 브런치 북과 6종류의 매거진으로 브런치 스토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테리어사진촬영비법공개],
[사진관창업사진강의비밀노트],
[책 영화],
[예술치료심리상담],
[사진공부],
[사진에세이],
[생각],
[조각모음]
발행한 글을 참고해서 질문거리를 찾으셔도 좋습니다. 사진에 관한 어떤 질문도 이야기로 풀어보겠습니다. 사진관 창업에 관한 궁금한 점도 좋고, 인테리어나 건축물 촬영할 때 어려움이 있으시면 해결해 보겠습니다. 주얼리 사진촬영을 포함한 모든 상업사진촬영에서 어려운 점이 있다면 질문하세요. 직접 촬영하신 사진을 공유해 주시면 함께 감상하고 피드백도 해보겠습니다.
사진을 조금 공부하다 보면 빛에 관한 궁금증도 생기실 것 같아요. 자연광이건 인공조명이건 결국 빛을 잘 통제하는 것이 '빛으로 그린 그림'인 사진의 전부일 수도 있겠네요. 촬영하기 전에 우리는 대상을 바라보는 일을 할 수밖에 없으니, 세상 혹은 특정 대상을 바라보는 우리의 눈(시선)도 중요할 듯합니다. 바라본다는 것은 다분히 철학적이기도 하네요.
아직 석사과정을 마무리하진 못했지만, 예술치료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예술치료심리상담] 매거진도 살펴보시고 '사진치유/치료'에 관해서도 질문 남겨주시면 이야기를 완성해 보겠습니다.
piunphot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