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장기·인체조직 기증 알리는 ‘2025 생명나눔 캠페인’

일산백병원 장기이식센터 ‘2025 생명나눔 캠페인’ 개최

by 일산백병원

장기·인체조직 기증 알리는 ‘2025 생명나눔 캠페인’ 개최

- 일산백병원 장기이식센터, 생명 존중 문화 확산


2025910_생명나눔캠페인6.jpg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최원주)은 9월 10일 병원 교직원 식당 앞에서 장기이식센터 주관으로 ‘2025 생명나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장기와 인체조직 기증의 필요성을 알리고, 기증 희망자 등록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행사 현장에는 ‘기증자 추모의 벽’이 설치되어, 참여자들이 감사와 추모의 글을 남기며 생명 나눔의 의미를 공유했습니다. 이와 함께 “생명 나눔 메시지를 나눠주세요” 이벤트가 진행되어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포춘쿠키 당첨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되었습니다.


[사진]일산백병원은 장기와 인체조직 기증의 필요성과 가치를 알리고, 교직원과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생명 나눔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생명나눔 캠페인을 마련했다..jpg


장기이식센터 의료진은 행사에 방문한 교직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장기 및 인체조직 기증의 필요성 ▲기증 방법과 절차 ▲뇌사·사망 후 기증 가능 여부 등을 상세히 안내했습니다. 또한 기증에 뜻을 둔 이들은 현장에서 바로 기증 희망자 등록을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정성원 장기이식센터장은 “장기 기증은 단순한 선택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생명을 지켜내는 숭고한 나눔”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생명 존중의 가치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일산백병원은 장기이식센터를 중심으로 생명 나눔 인식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설 예정입니다.


글,사진: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사진] “생명나눔 메시지를 남기는 일산백병원 교직원들” – 병원 교직원과 참여자들이 ‘기증자 추모의 벽’에 감사와 응원의 글을 적으며 생명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jpg
2025910_생명나눔캠페인3.jpg
2025910_생명나눔캠페인4.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국가대표 주치의 경험 그대로” 이동우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