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Feb 19. 2019

유출 아닌 유포? 미리 보는 갤럭시 S10 언팩과 스펙

10주년 갤럭시S10 관련 루머 모아보기

안녕하세요! 오픈모바일입니다. 갤럭시 탄생 10주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시간으로 오는 20일 오전 11시에 공개되는 삼성 갤럭시 언팩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의 대상입니다. 아무래도 상향 평준화된 스마트폰 시장에서 큰 차별점이 없었던 S8, S9 이후 유출보다 유포에 가까운 루머를 통해 4개 모델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출시될 각 모델들에 대한 간략한 정보들을 토대로 미리 만나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종에서 4종으로 확대된 갤럭시 S10 시리즈


이번 갤럭시 S10 시리즈는 기존에 갤럭시S9, 갤럭시S9+와 같이 2가지 모델로 출시했던 것과는 다르게 총 4가지의 다양한 스펙과 가격으로 나누어진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전 세대와 비교해 보면 갤럭시S10과 갤럭시S10플러스에 아이폰XR과 같은 보급형 모델로 갤럭시S10e가 추가될 예정이며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인 5G에 대응하는 갤럭시 S10 5G가 출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4G LTE가 처음 도입됐을 때와 마찬가지로 5G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출처 :: 트위터 @evleaks




듀얼카메라는 이제 기본, 갤럭시S10e


루머에 따르면 갤럭시S10e 모델을 통해 새로운 컬러인 카나리아 옐로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이폰XR을 타겟으로 잡은 보급형 모델이지만 듀얼카메라가 채택되었는데요. 국내에서도 유출된 루머에 따라 모든 컬러가 출시될지는 미지수지만 모처럼 만에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를 통해 화이트 컬러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역시 평창올림픽 에디션과 추가되는 컬러를 통해 선보인 적은 있었는데 이번에는 프리즘 화이트라는 독특한 느낌의 컬러입니다. 갤럭시S10e는 5.8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142.2 x 69.9 x 7.9 mm의 크기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트위터 @ishanagarwal24




망원/광각/초광각의 트리플카메라, 갤럭시S10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가장 기본 사양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S10부터 전작과 차별화된 업그레이드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유출된 이미지에서 보이지 않는 후면 지문인식 센서가 전면 디스플레이에 내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당초 갤럭시노트9에서 최초로 적용될 것으로 기대가 컸던 만큼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이번 갤럭시S10에서 최초로 적용된 모습과 함께 전체 면적 대비 넓어진 화면 크기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6.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49.9 x 70.4 x 7.8 mm의 크기를 지닌 갤럭시S10의 밸런스는 꽤나 만족스러울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트위터 @ishanagarwal24




전면 듀얼 카메라의 갤럭시S10 플러스


앞서 확인한 갤럭시S10e의 전면 홀 카메라, 그리고 갤럭시S10의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 센서 외에도 갤럭시S10 플러스는 전면 듀얼카메라가 적용된 형태로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번 갤럭시S10 시리즈의 공통적인 특징 중 하나라면 베젤의 한계를 넘어선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S10 플러스는 전면 듀얼 카메라가 적용되어 또 다른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이번 갤럭시S10 시리즈부터 시네마틱 디스플레이라고 불리며 갤럭시S10 플러스의 디스플레이는 6.4인치 크기로 외형은 157.6 x 74.1 x 7.8 mm로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 탄생 10주년, 당신의 선택은?


그밖에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십분 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 버드, 갤럭시 워치의 등장도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갤럭시 언팩에 거는 기대 역시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삼성전자 갤럭시가 탄생한지도 어느덧 10년이라는 세월이 흐른 만큼 10주년을 기념한 갤럭시S10 시리즈는 어떤 모습일까요?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 플러스 외에도 어떤 사양으로 등장할지 궁금한 5G 지원 모델까지 새로운 4종의 갤럭시S10 시리즈는 한국시간으로 오는 21일 새벽 4시에 갤럭시 언팩을 통해 공개되며 www.samsung.com 통해 생중계되니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미리 알람 설정해 두시기 바랍니다.


출처 :: 트위터 @ishanagarwal24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라보와 경쟁? 소니의 새로운 놀이 플랫폼, toi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