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Dec 12. 2017

겨울철 핫한 아이템, '니트' 코디 법 A to Z

날씨가 추워진 만큼 점점 겉옷도 두꺼워지고 있다. 따뜻함과 패션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이템은 니트라고 생각한다.


니트의 경우에는 따뜻함과 함께 멋까지 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기 때문에 겨울에 빼놓을 수 없는 패션 아이템이다. 


따뜻한 겨울을 책임져줄 니트를 활용한 코디 방법뿐만 아니라 다양한 니트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한다. 어떻게 코디하면 될까?


STYLE 1. 목폴라 니트



목폴라 니트는 추운 겨울 필수템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인지 목폴라 니트는 요즘 여성들의 옷장에는 하나씩 다 있다.


목폴라 니트에 따로 목도리나 머플러를 할 필요 없이 목을 따뜻하게 해줘서 자주 즐겨 입는 옷이며, 잘 어울리는 코디 방법이다.


누구나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옷이며 어떤 아우터와도 어울리고 치마나 바지 상관없이 잘 어울리는 옷이다.


STYLE 2. 브이넥 니트



브이넥 니트는 목과 쇄골라인을 더 예쁘게 보이게 해준다. 겨울같이 추운 날에는 퍼 목도리와 함께 코디해주면 같은 옷이라도 색다른 분위기를 준다. 


브이넥 니트와 함께 스카프와 같이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스카프와 브이넥 니트를 같이 코디하면 잘 어울린다. 


브이넥 니트 쇄골라인이 보이기 때문에 자신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냥 입는 것을,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면 스카프와 퍼 목도리와 함께 입는 것을 추천한다.


STYLE 3. 니트 원피스



아무리 추운 겨울이라도 원피스는 포기할 수 없다. 가끔 원피스를 입고 싶은 날엔 니트 소재에 원피스를 코디해보면 좋을 것 같다.


니트 원피스는 몸에 핏이 되지만 소매에 포인트를 줘서 여성스러우면서도 러블리함을 뽐낼 수 있는 옷이다. 추운 겨울에는 아우터에 옷들이 가려져 속상한 계절이다. 


같은 아우터를 걸쳐도 어떤 이너를 걸치느냐에 따라 그날의 코디와 분위기가 달라진다 생각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입을 수 있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니트로 따뜻하고 멋스러운 겨울 보내면 좋겠다.


글, 사진 김은지 (@) 칼럼니스트 제공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크리스마스 파티 '어떤 구두'가 좋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