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에 따라 어려운 부분과 쉬운 부분이 있는데 왜 ? 똑같은 공부를 ?
안녕하세요~
수학과외를 하고 있는
수학과외선생님입니다.
학생들의 고민은 수학을 잘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어요? 라는
질문은 고3 1등급부터 ~ 초등3학년까지...
공부를 잘해도 공부를 못해도
똑같은 질문을 하는 것 같아요
(일부학생 제외하구요)
수학을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해야되는지
구체적인 체계가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학은 연계과목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연계 구조가 되어
있는지 알아야지 되겠죠?
위의 이미지는 개정전의
수학 중1과정 부터 고1과정까지의 체계표입니다.
개정 전이 설명하기 좀 편해서요 ~^
중1 중2 중3 고1 수학 과정을
여기에서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과정은
순으로 학년별로 이루어지게 되어 있죠.
그렇지만 연계구성은 두지 않는 것이
정규교육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즉 수와 연산과 파트와 문자와 식의 파트는
고등학교 2학년 과정부터
모든 공통수학과정들이
연계 구조로 되어 있어요~
밑에 이미지를 참고해보세요
첫번째 이미지는 학년별로 구분을 하였고
두번째 이미지는 파트별(단원별)로 구분을 한
것입니다.
"오른쪽에는"
" 왼쪽은"
순으로 구분을 해두었습니다.
오른쪽은 1학기 단원들
왼쪽은 2학기 단원들
(중. 고등 학교마다 조금은 차이 있음)
즉
수와연산 + 문자와 식
문자와 식 + 함수
함수 + 확률통계 + 도형
확률통계 + 도형 + 측정
(ex)
중학생인 a학생입니다.
일반적으로 학원 다니면서
착실하게 꾸준히 공부하는
남학생입니다.
중학교 2학년 2학기
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수학 성적이 80점
기말고사 수학 성적이 75점
난이도가 어렵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그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렇게 이 학생의 문제점을 알게 되면
이학생이 공부할때 약한 파트와 강한 파트가
구분이 되겠죠?
약한 부분을 개념비중을 많이 두면서
똑같은 문제 실수를 하지 않게
3번 이상 풀겠금 해야 되며
강한파트는 심화문제 서술형 문제 그리고
중3과정에서 좀더 나아가서 고1 과정을
공부하면 되는 것이죠~^
( 다시 말씀 드리면 좀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서
개정전 체계표를 가지고 설명드렸으며
현재 수학개정에서 몇가지 빠지고 추가되었어요)
학생마다 잘하는 파트와 어려워하는 파트가
구분이 됩니다. 함수를 못한다고 도형을 못하는 것이
아니며 함수를 잘한다고 도형파트를 잘하는 것도
아닙니다. 수학은 전체적으로 펼친후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되며
잘하는 부분을 너 높은 수준에서
수업을 해야 되기에~
학생 맞춤 수업을 하는 수학과외 수업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저희 수학과외 선생님들은
학생이 어려운 부분을 분석하여
학생만의 수업 쿼리큘럼을 만들어
수학 잘하는 방법을 찾아주는
방문수업을 하고 있어요~
(단순히 선행 선행 을 해야 된다보다는
지금 학생이 어떤 부분을 잘하고 있는지
어떤 부분을 어려워하는지 구별하여
수업을 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