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 3. 동대표. 임원, 선관위원, 관리소장-7가지 자격조건
현재 신임 관리소장과 현 관리소장간의 업무 인수인계가 진행 중입니다. 일정은 이번 주 월화수 3일입니다. 비록 규약상 일반 동대표는 직접 참여, 참관은 못하고 있지만 관심을 갖고 신임 소장과 시급히 공유해야 할 이런저런 현안 업무들을 챙기고 있습니다.
신임 소장은 거주지가 단지 인근이고 직전 주공 3단지 관리소장을 역임하여 우리 단지는 물론 인근 주변환경에 대해 매우 익숙한 분입니다. HC의 미래 가치성을 높게 평가하고 30년 주택관리사 경험과 노하우를 멋있게 마무리 지을 임지로 우리 단지를 스스로 선택할 만큼 소신이 있는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규정에 따라 업무 인수인계에 직접 참여는 할 수 없지만 전체 인원이 변동되는 관리사무소 관리과장 등 직원 4명, 그리고 기전 과장 등 5명 기전실 인원 변동으로 인한 인력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업체가 세심한 인력 유지관리에 보다 관심을 가지도록 직간접적으로 신경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신임 관리소장과 11월 1일부터 시작되는 1x대 입대의 2.0 임기는 입주민. 입대의. 관리사무소가 서로 원활히 소통하고 화합하는 보다 진일보한 명품아파트의 새로운 모습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또한 그렇게 되도록 입대의 일원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동대표 이재욱드림
--
* 신임 소장 면접 시, "HC 명품단지의 가치를 업계 내 경쟁력 있는 DCM과 함께 더욱 높이기 위해 현 직장에 스스로 사표를 내고 이곳을 30년 관리 소장의 마무리 임지로 택할 수 있어 다행이고 행복하다."란 마지막 표현이 계속 귓전을 맴돕니다.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서 관리소장은 관리주체(관리운영 위수탁업체)의 대리인으로서, 시설 관리 및 유지보수, 안전 및 위기관리, 예산 및 회계 관리, 입주민 서비스 및 민원 관리, 공동주택관리법 등 법률 및 시행령. 시행규칙. 지자체 공동규약준칙. 해당 단지 규정 준수 등 주요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위임 범위 내 시설, 인적 관리 책임을 지며 투명성과 공정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입주자대표회의와 입주민으로부터 신뢰를 유지해야 할 의무를 진다. 관리 소홀로 인한 사고나 법적 분쟁 발생 시 일정 부분 책임을 질 수도 있다.
* 입대의: 입주자대표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