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밤웅입니다.
이 글은 해외구매대행 부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가능성'을 전달드리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시작하기 전부터 '나도 과연 가능할까?'라는 고민을 하십니다.
이미 구매대행 셀러가 많으며, 레드오션은 아닐지, 그리고 적은 시간으로 얼마나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가늠조차 하기 어려우실 것입니다. 그래서 제 사례를 공유드립니다.
단, 전업으로 하실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저는 지난 3년 동안 부업으로만 운영해 왔습니다. 최대 효율을 추구하며 현재 월 1,100~1,800만 원 매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매출 : 월 1,100 ~ 1,800만 원
마진율 : 15~20%
부수입 : 카드사 포인트 + 현지 부가세 환급
= 월 순수익 : 250~330만 원
실제 업무 시간은 일 평균 2시간입니다. 30분은 주문처리, 30분은 소싱, 1시간은 업로드에 소요됩니다. 또한 부업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는 아주 큰 매출을 기대할 순 없지만, 부업으로서 가늘고 길게 운영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오히려 초반부터 큰 목표를 세웠던 지인들은 사업을 일찍 그만두셨습니다.
반면에 저는 단골 고객들이 생기면서 더 쉽고, 편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구매대행에서는 '단골이 없다'는 견해가 일반적인데,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 있다면 두 가지만 실천해 보세요. 1) 리뷰에 답글 남기기, 2) 문의에 답변하기. 이 두 가지만 실천한다면 충분히 단골이 생깁니다.
저는 현재 단골 고객만 10명이 넘습니다. 한 유명 프랜차이즈에서 매장을 오픈할 때마다, 발명 유튜버가 새로운 도구를 제작할 때마다, 혹은 일상 소비재가 떨어질 때마다 단골들은 가격 비교 없이 그냥 저한테서 구매하십니다.
그 이유는 '해외 물건'이라서 그렇습니다. 국내 물건이라면 어디서 구매해도 품질을 보장받거나, 반품이 용이하지만만 해외 물건들은 교환조차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미 만족한 쇼핑몰, 신뢰를 구축한 셀러에게 지속 구매합니다.
만약 저처럼 큰 매출보다는 1) 장기적으로 2) 효율적으로 해외구매대행 부업을 생각 중이시라면 맨 아래 카카오톡으로 연락 주세요. 제 루틴과 방법을 그대로 전달드리겠습니다.
무료입니다. 강의료는 받지 않습니다. 다만 제가 실제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오버링크'를 활용하셔야 같은 환경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운영 방식을 전수드릴 수 있습니다.
오버링크 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코드에 제 이름 "bomb"을 입력해 주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걸 강의료로 생각하겠습니다. (입력하신 분도 10만 만일리지를 받습니다.)
그래서 다른 프로그램/솔루션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도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제 운영 방식으로 해외구매대행 부업을 시작한다면, 세 가지를 도움드릴 수 있습니다.
1. 업무 루틴 세팅 : 시간과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면서 동시에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는 방법
2. 아마존을 활용한 소싱법 : 취급 국가 무관 (현재 저는 일본 / 미국 / 독일 / 호주 아마존에서 소싱 중)
3. 실제 주문이 발생한 브랜드 리스트 : 총 558개 브랜드 누적 (25년 10월 기준)
이 세 가지만 익히면 누구든 안정적인 부업이 가능합니다. 만약 매출이 저조하다면 지속적으로 케어 드릴 수 있으니, 마음 편히 연락주세요. 고민 상담도 됩니다.
큰 매출보다 '오래 가는 구조'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적극 도와드리겠습니다. 혼자서 할 때보다 훨씬 빠르게 안정성을 갖추실 것입니다. (매월 1회 무료 강의 중 - 뭐 결제 유도 그런 거 없습니다)
※ 카톡 주소 : https://open.kakao.com/o/s9IH0aVh
※ 카톡 암호 : bo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