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일의 미래를 디자인하다

LG CNS a:xink

by 우현수
axink_web2.jpg


a:xink [에이엑스씽크] 브랜드 소개


일의 본질은 변하지 않지만, 일하는 방식이 곧 기업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입니다. AI는 단순한 연결과 자동화를 넘어, 이제 스스로 판단하고 실행하는 에이전틱 AI(Agentic AI)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주도하기 위해 AX 기반 스마트워크 플랫폼 a:xink를 선보입니다. 이름에는 AX(AI 전환), EX(직원경험), Think(사고)라는 브랜드의 핵심 키워드가 담겨있습니다, 출근부터 퇴근까지 업무 여정의 전 과정에서 AI가 능동적으로 생각하고 실행하며, 한층 진화된 업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습니다.


a:xink는 상황을 자율적으로 이해하고, 지능적이고 빠르게 반응하며, 마치 동료처럼 곁에서 함께 일하는 경험을 만들어갑니다. 이를 통해 LG CNS가 정의하는 '에이전트 AI 기반의 업무 혁신 생태계'가 완성됩니다. 단순한 업무 경험 개선을 넘어 일하는 방식의 대전환을 이끌어내고, 기업의 혁신을 견인해 나갈 것입니다.


axink_web3-1.jpg
axink_web4-1.jpg


디자인 콘셉트 및 디자인 스토리


a:xink 로고는 인공지능의 생태계를 품은 듯한 소문자 'a'모습이 핵심입니다. 부드럽게 이어지는 곡선을 통해

업무의 미래를 능동적으로 확장하고, 최적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에이전트의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보라빛 그라데이션 색상은 브랜드가 지닌 창의성과 혁신, 데이터와 인사이트가 교차하며 만들어내는 스펙트럼을 표현합니다. ‘AI X Think’를 모티프로 한 이름처럼, 인공지능과 사람, 그리고 업무가 만나는 교차점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시각화했습니다.


axink_web5.jpg
axink_web6.jpg
axink_web7.jpg
axink_web_thumb_hjk2.jpg
axink_web9.jpg
axink_web10.jpg
axink_web11.jpg
axink_web12.jpg
axink_%EC%8A%A4%ED%83%ADID-Card.jpg
axink_web14.jpg
axink_web15.jpg
axink_web16.jpg
axink_web17.jpg
axink_web18.jpg
axink_web19.jpg
axink_web20.jpg
axink_web21.jpg




Client
‌LG CNS

Project Scope
브랜드 기획 : 우현수
브랜드 네이밍 : 우현수, 임혜진
브랜드 디자인 : 우현수, 김효진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파트너십으로 만들어가는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