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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토미융합소 Feb 27. 2022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두 가지 방법

[시간관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세]


해야 할 일이 많을 때 이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일을 하는 시간을 늘리거나, 2) 해야 할 일을 줄이거나


그러나 우리는 종종 1)일을 하는 시간을 늘리는 방법을 택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잠을 줄이거나 쉬는 시간에 공부를 하거나, 자기 전까지 업무를 하는 등. 주어진 24시간 전부를 물 샐 틈 없이 사용함으로써 할 일을 관리하는 것이죠.

하지만 이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시간을 타이트하게 사용하는 것은 오래 유지 할 수 없으며, 몸을 금세 피로하게 합니다. 이는 결국 능률이 떨어뜨리죠. 이러한 방법으로는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일정을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선 2)해야 할 일을 줄여야 합니다.


즉, 하지 않아도 될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뜻이죠. 이를 위해선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일 외에는 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종종 그렇게 해서 무언가를 놓치게 되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주변의 잡다한 문제는 진짜 중요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해결됩니다.


사안을 제대로 이해하고 진짜 중요한 것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리고 하지 않아도 될 것을 거절 하는 방법도 익혀야 합니다.

이는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며, 나 자신을 지키도록 도와줍니다.


자신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 사람은 무엇도 제대로 관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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