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한우리 May 03. 2024

퇴원은 언제 할까?

나의 룸메이트에게 보내는 편지


나의 룸메이트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나보다 3살 어리지만 결혼은 나보다 먼저 한 인생의

선배님이신 나의 룸메이트.


지난 1월이었다.

룸메이트에게 전화가 걸려왔다.

가끔 안부전화를 주고받는 사이라 이번에도 당연 안부 인사일 거라 생각하고 전화를 받았는데 안부 겸 수술 일정을 잡았다는 소식을 알려줬다.


“언니” 하면서 수술과정과 수술 전후를 어떻게 잘 이겨 낼 수 있는 방법과 여러 가지가 궁금했던 룸메이트 목소리는 다소 떨리고 경직되어 있었다.


2016년에 수술을 먼저 한 나로선 룸메이트에게 뭐라 얘기를 해줘야 하나, 잠깐의 정적이 있었다.

얼마나 힘든 과정이고 수술 후 회복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장황하게 설명을 했지만 아직 겪어보지 않은 룸메에게 너무 최악의 상황만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서 일단 수술 전까지 잘 먹고 살을 찌우라고 원초적인 설명으로 마무리를 했다.

나 역시 수술 전까지 살을 3킬로 이상 찌워 들어갔기에 버틸 수 있었던 게 아닌가 싶다.

교수님이 그러셨다. ‘힘든 수술이 될 거야, 그러니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살을 찌워와’ 하시며 당부의 말씀까지 하셨다. 수술은 우리가 잘할 테니 숙제를 잘 해오라고 하시면서 정말 돼지(?)가 되어 수술을 받았다.

수술받고 병원에 한 달 있는 동안 10킬로 빠지는 역사적인 기록을 세우면서 걸그룹 마냥 날씬쟁이가 되어 버렸다.


룸메이트에게 무조건 잘 먹고 열심히 많이 먹으라는 말 밖에 할 수 없었고 수술 후 상황들은 개인에 따라 다르기에 그때 이야기를 하자며 전화를 끊고 한 달 뒤 룸메는 긴 수술을 마쳤다.


다행히 수술은 잘 됐지만 회복속도가 늦어 지금도 병원에 있는 중이다.

3달이 넘도록 병원생활을 하고 있는 룸메에게 퇴원이라는 행복한 소식을 곧! 전해 듣고 싶다.


회복해서 맛난 거 먹으러 가자.

보고 싶어.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심장은 안전한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