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작가 Sep 24. 2022

인구감소 출산율 하락 해결하는 방법 1편

요즘 인구감소 때문에 난리입니다.

정부에서도 사실 방법이 없습니다.

단호하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여하튼 출산을 어떻게 해결할까?


많은 커뮤니티에서 출산 결혼의 문제 핵심을 부동산 급여 등등으로 보지만 저는 다릅니다.

.

.

.

결국 우리나라는 인터넷이 타국가보다 발달되어 있고 SNS도 활발합니다.


그만큼 과거부터 우리나라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는 남들과의 비교가 심한 문화가 이 문제의 핵심이 아닐까? 합니다.


저는 이 문제를 이렇게 해결하고 싶네요.


일부다처제

일처다부제


모두 허용하는 방법입니다.

주변 박사들이나 교수들한테 이 이야기를 해줬는데 반응이 좋네요..


일단 남자나 여자나 자신이 원하는 수준의 배우자를 원하는데 실제로 결혼시장에서 찾기 힘듭니다.


미스매치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일부다처제, 일처다부제를 허용하면 미스매치를 줄일 수 있다고 보입니다.


더군다나 부의 재분배 차원에서도 효과적이죠.

(정부에서 혹은 다수의 국민들이 그토록 바라던 부의 재분배를 해결하겠죠.)


가령 100억 자산가가 있는데 5명의 부인을 두고 자녀에서 배분하면 그 자녀들은 그냥 평범한 월급쟁이가 됩니다.


심지어 부자들은 혼외 자녀를 두는 경우도 많은데..??


혹자는 이런 말을 합니다.

그럼 나의 기회가 없어지는 거 아니냐?

부자한테 모든 기회가 주어지는 게 아니냐?


사람마다 추구하는 게 다르지만 돈만으로 움직이는 사람이라면 그 부자한테 가는 게 좋지 않을까요?


남자든 여자든.


재미 삼아 상상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을이네요.


우리의 현실을 보면 이제는 평범한 정책, 대안으로는 도저히 방법을 찾을 수 없을 듯하네요.


다음편에서는 세부적인 이야기를 해보죠.


갑자기 독자가 많아졌네요.^^

업로드가 느린데..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는 착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