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도리 Dec 09. 2021

핫한 디자이너브랜드 40 곳은? W컨셉 어워즈에서!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POD&mid=sec&oid=009&aid=0004889016

오늘의 기사는 W컨셉 어워즈에 관한 내용입니다.

벌써 12월 9일.. 위드코로나로 약속이 많아지고 있죠.

기업들은 "연말룩", "올해의 마지막 세일" 이라는 키워드로 소비 심리를 부추깁니다.

'올해 가장 사랑받은 패션 브랜드'를 알려주는 W컨셉 어워즈 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W컨셉 어워즈? 


W컨셉 어워즈는 매년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알려주는 이벤트로 올해 어느덧 4회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올해 2021 W컨셉 어워즈는 2021. 12. 06 ~ 2021. 12. 13 까지 입니다.

1월부터 11월까지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토대로 7천 여개의 브랜드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40개 브랜드를 선정한 것입니다.

선정 브랜드의 인기 상품 1만종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상품에 한해 사용가능한 12% 할인 쿠폰도 지급합니다. 



수상자는 누구일까?


이번 어워즈는 4가지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습니다.


에버래스팅: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브랜드 12개


프론트로우
앤유
닐바이피
모한
유어네임히어
마론에디션
렉토
잉크
허스텔러
마지셔우드
레이첼콕
에르브




메가히트: 가장 구매가 많은 상위 브랜드 13개


나이키
비에유 바이 브라이드앤유
더오픈프로젝트
던스트포우먼
루에브르
우이
리엘
분크
드메리얼
오소이
오스트카카
타티아나
먼데이에디션




트렌드 리딩 :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 5개


보카바카
인스턴트펑크
그로브
레이브
유즈




루키 : 새롭게 주목받은 브랜드 10개


에디션비
르니나
리파인드902
파사드패턴
패브릭컬러지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비긴202
플로움
카렌화이트
모르핀




어워즈 분석하기

POINT 1. 뮤즈 김나영


올해 W컨셉 어워즈의 시상자는 뮤즈 김나영씨인데요.

브랜드의 대표 상품들이 하나씩 등장하고 김나영씨가 착용하기도 하면서

인기있었던 브랜드를 1분 남짓의 영상 하나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패셔너블한 이미지의 뮤즈가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가 더 뚜렷해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POINT 2. 카테고리의 재해석

이번 어워즈에서 돋보였던 것은 카테고리입니다.

단순히 의류/가방/쥬얼리 등의 상품군 분류가 아닙니다.

성별이나 연령대로 분류한 것도 아니죠.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 가장 히트였던 브랜드,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 새롭게 떠오른 브랜드로 

각각 에버래스팅, 메가히트, 트렌드리딩, 루키의 이름을 걸고 4가지로 카테고라이징 했습니다.

이 브랜드가 현재 시장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쉽게 각인시켜줄 수 있는 네이밍 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POINT 3. 12% 할인쿠폰

쿠폰 역시 빠질 수 없습니다. 해당 40개 브랜드에 12%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할인 쿠폰은 APP 에서만 사용가능하고 할인율이 20%가 되지 않는 점은 아쉽습니다만

기존 할인에 중복으로 사용 가능한 점은 고객 입장에서 환영할 만한 것 같습니다.  




하딩생각

#소비자를 위한 어워즈

어워즈는 W컨셉 뿐만 아니라 많은 온라인몰에서 진행하고 있는 연말 이벤트입니다.

고객은 구매하는 데에 있어 브랜드의 인지도와 매출을 고려합니다. 

어워즈는 한 해의 인기 브랜드를 정리해서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해당 브랜드가 몰에 입점되어 있으며

할인 행사까지 진행하고 있음을 제대로 각인시킬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저 역시 이번 어워즈를 통해 W컨셉에 나이키가 입점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습니다 ^ ^   


#아쉬운 점, 브랜드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 것

아쉬운 점을 적어보자면 각 브랜드에 대한 설명이 부족했다는 것입니다.

4가지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브랜드들을 카드 형식으로 묶어 움직이도록 했습니다.

사진은 다소 어둡고 글씨는 모두 영어로 되어 있어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또한 각 브랜드가 어떤 이미지를 담고 있는지 설명으로 나타내지 못한다는 점도 아쉬웠습니다.

물론 W컨셉이 디자이너 브랜드가 많은 만큼 이 이벤트에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은 좋았지만요.

브랜드에 대한 설명이나 해당 브랜드가 선정된 이유가 짧게라도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어워즈가 추구해야 할 방향성은 무엇일까

위의 사진은 올리브영의 2021 어워즈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올리브영은 제품군별로 나누어 순위를 매기고 인기 상품들을 하나의 이미지로 표현했습니다.

마스카라를 다트판에 꽂으며 인기 상품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죠.

+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해당 상품 아래에는 한줄로 설명하며 각 상품의 특징을 간단 명료하게 표현했습니다.

건강하고 젊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올리브영만의 브랜드 이미지가 더 견고해짐을 느꼈습니다. 

어워즈가 추구해야할 방향성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 하루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브랜드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