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파클인터렉티브 Mar 17. 2023

청순 뷰티 대명사 [이니스프리]의 변신은 무죄!


지난 2월말, 청순 뷰티 콘셉트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이니스프리가 과감한 변신을 선보였습니다. 액티브하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새로운 BI를 공개했는데요.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알파벳 대소문자의 유니크한 조화로 에너지 넘치고 자신감 있는 이미지와 다양한 아름다움을 존중하는 가치를 담았다고 합니다. 기존 그린 계열의 브랜드 컬러에도 생동감을 불어넣은 컬러를 개발했는데요. 액티브 그린 컬러를 통해 활동적이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는 브랜드로의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슬로건 ‘Effective, Nature-Powered Skincare Discovered from the Island’에 이니스프리의 새로운 섬인 ‘THE NEW ISLE’의 무한한 자연과 끈질기게 탐구해낸 건강한 아름다움을 개척하는 도전 정신을 담았습니다. ‘THE NEW ISLE’는 미지의 에너지로 가득한 청록의 바다 한가운데 자연을 자유롭게 누리며 모두가 온전해지는 공간을 상징한다고 하는데요. 


한 번도 만나 본 적 없는 무한한 자연의 에너지를 품은 섬을 표현한 영상을 공개하며 이니스프리의 대변신을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각인 시켰습니다. 공개된 영상을 통해 기존의 청순 가련한 이니스프리의 변신이 색다르다는 반응이 쏟아졌는데요.



하지만 오랫동안 사랑받은 청순 뷰티 이니스프리의 변신이 마냥 환영을 받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전 브랜드 감성 대비 너무 급격한 변화라는 반응도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과감한 도전에 긍정적인 의견을 표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이니스프리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새로운 가치를 정립하는데 매진하고 있습니다.


끈질기게 탐구해낸 건강한 아름다움을 개척하는 도전정신을 표현해 내고자 하는 새로워진 이니스프리의 다음 행보가 기대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모에모에 큥"...요즘 뜨는 '버튜버'를 아시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