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상오토캠핑 리조트 든바다 동해 워크샵을 다녀오다
요즘 디지털 노마드 라이프 스타일을 살고있다. 2024년부터 2025년도 매월 국내외 워케이션을 가고 있다.
올해 1월, 덕분에 좋은 기회로 강원도 동해로 일과 쉼을 즐기러 떠났다.
늘 애정하는 디지털 노마드 커뮤니티 하이노마드에서 워케이션 숙소를 제공 받았습니다.
강원도 동해에 위치한 망상오토캠핑 리조트의 복층 숙소, ‘든바다’에서 2박 3일을 보냈다. 3일 내내 맑은 날씨 덕분에 일도, 쉼도 완벽하게 즐길 수 있었다.
숙소 바로 앞에 바다가 펼쳐져 있어, 언제든지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었다. 노마드로 살아가며 가장 좋아하는 숙소 스타일이다. 잔잔한 바다와 함께하는 워케이션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또 다른 영감을 준다.
1층과 마찬가지로 2층도 다락방 형태로 창이 트여있어서 좋았다.
겨울이라 날씨가 추웠지만 낮에는 햇빛이 따스해서 바깥 테라스에서 노트북으로 일하기 좋았다. 덕분에 공동 창업자 예림님과 함께 야외에서 워크샵을 진행했다. 파란 하늘과 동해 바다의 풍경을 배경 삼아 아이디어를 나누고 미래를 구상하니, 평소와는 다른 에너지가 샘솟는 듯했다. 자연 속에서 생산적인 시간을 보내며, 동해에서의 워케이션 하루가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다.
망상 해수욕장 앞 카페와 맛집 거리가 있었다. 물회, 복지리, 빵 등 맛있는 먹거리들이 많았고, 망상 해수욕장 앞 특히 복지리가 맛있었다.
숙소에서 망상 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길에는 갈대밭과 바다가 어우러져 펼쳐져 있었고, 산책 내내 그 풍경 덕분에 행복함을 느낄 수 있었다.
새로운 시작을 동해에서 맞이하며
작년 한해동안 하이노마드 멤버십 크루로 활동을 했었다. 나와 같은 주체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살고있는 크루들을 만나 삶을 공유하는 시간이 너무나 값지고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이였다.
2025년 새해 1월, 좋은 기회로 멋진 숙소에서 워케이션을 보낼 수 있었던 것은 정말 감사하고 행복한 경험이었다.
올해도 디지털 노마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며, 소소하고 행복한 삶을 잘 살아가길 바라며!
디지털 노마드 하이노마드 커뮤니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디스코드에 접속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