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 어르신분들도 무조건 해야 한다. 시대가 그리되어가고 있다.
40대 꼰대가 열공중인 chatGPT가 이제는 우리와 너무나도 친숙한 카카오톡과도 비슷한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것을 우연히 오늘 접했다.
chatGPT는 PC를 이용해서만 결과물을 얻었는데, 카카오톡에서 Askup은 실시간을 채팅만 해서 물어보면 되는 것이니 이건.. 너무 실시간이다.
우선은 카카오톡 >> 전체 >> Askup을 검색해서 친구 추가를 해봅시다. 이게 단순하게 글만 답변 주는 것이 아니라 ocr이라고 사진으로 찍은 것에 대한 정보까지 답변을 해주니 더욱 더 놀랍다.
아래 이미지를 뭔지는 카카오톡에서 "Askup"을 친구추가하신 분들만 알 수 있습니다.
우선은 근본적으로 AskUp과 ChatGPT의 차이가 뭔지가 궁금해서 직접 물어보았다.
AskUp과 ChatGPT는 모두 인공지능 학습 모델을 기반으로한 자연어 처리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사용 목적에 따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AskUp은 일반적인 질문에 직관적인 답변을 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추상적인 대화 시스템입니다. 사용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만들어내는 데 있어 정확도와 속도를 모두 고려하며,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질문에 대해 최적화된 대답을 제공합니다.
반면 ChatGPT는 다양한 대화 주제를 다루며, 일반적인 질문에 답변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일상 대화나 상황에 따른 대화도 가능합니다. 대화 내용의 유기적인 이어짐을 제공하기 위해 대화를 이해하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대답을 생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용 목적이나 자연어 처리 기술의 사용 방법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상황에 따라 어떤 대화 시스템을 선택해야 할 지에 대해 고민해봐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가치투자의 최고봉인 워런버핏의 가치 투자 방법 중에서 성공사례를 물어보았다.
답변 오지게 멋지다. 돈내고 강의를 들을 것이 아니라 맨날 자세하게 물어보면 엄청날 듯 하다.
그래서 구체적으로 한가지를 더욱 더 물어보았다. 최근에 워런버핏이 추가매수한 석유기업인 옥세덴탈 페트리움은 왜 매수했는지에 대해서?? 그랬더니.. 미국 기사를 그대로 가지고 온것처럼 초보자라도 이해가능하게 답변을 해주었다.
우선은 chatGPT 때문에도 최근에 열공하고 있는데 Askup이라는 카톡 플러스에 추가되면서 실시간으로 걸어다니면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있다니 더욱 더 놀랄따름이다.
게다가 이건 OCR(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시켜주는 것) 역할까지 된다고 해서 실제로 해보았더니,, 사진촬영한 것에 대해서 인식을 하고 그것으로 추가로 질문을 했더니. 답변이 쫘악~~
어디까지 AI, 인공지능이 갈지는 모르겠다. 이게 시작이지만, 더욱 더 환장하게 펼쳐질 것이라고 생각된다.
chatGPT 이전에는 올바른 답변을 하는 사람이 1인자였지만, 이제는 세상이 바뀌었다.
세부적으로 듣고 싶은 질문을 잘하는 사람이 1인자인 세상으로 변모하고 있다.
아니다. 이미 변화의 추월이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