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미노코리아 Jul 16. 2024

'신제품 개발' 트렌드 맞춰 성공하는 방법, 가변데이터

한 가지 방법을 도입해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이 가능합니다.

SKU(제품의 최소 단위)의 증가로 인해 브랜드는 다양한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신제품 개발' 측면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성공적인 제품을 신속하게 출시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소개드립니다.



이미지 출처: Domino Printing Sciences



신속성 향상


가변 데이터 인쇄를 통해 기존의 다단계 패키징 및 라벨 인쇄 과정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디지털 인쇄를 통해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등의 요소를 라벨링된 제품에서 다음 제품으로 신속하게 변경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 필요한 속도와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고객 피드백


가변 데이터 인쇄는 또한 시즌 제품, 한정판 상품, 온팩 프로모션 등 다양한 제품 실험과 마케팅 프로모션에 유리합니다. A/B 테스트를 위해 소량의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품 성분이나 레시피 변경 시 라벨을 신속하게 업데이트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가변 데이터 QR코드를 추가하면 비자의 반응을 신속히 수집하여 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도입은 제품 개발의 민첩성을 높이고 소비자의 참여도를 최적화하며 시장 반응을 더 정확히 평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브랜드는 디지털 인쇄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제품 라벨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가변 데이터 인쇄를 통한 이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미노코리아는 다음 포스팅에서도 더욱 유용하고 흥미로운 코딩&마킹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도미노코리아 제품 문의


#도미노코리아 #가변 #데이터 #인쇄 #프린팅 #프레스 #장점 #신제품 #개발


작가의 이전글 'FMCG 제품 다각화'에 따른 과제 및 해결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