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군 Mar 16. 2021

직장인을 위한 자산관리 101

데이터분석가의 자산관리 따라하기

직장인을 위한 자산관리 이야기.


평소에 딸래미가 중학생 정도 되면 알려주려고 경제와 금융에 대한 기초 상식 자료를 틈틈히 정리하고 있었는데, 가족/친구들과 이 주제로 이야기하다보니 의외로(?) 여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발견했어요.  특히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연금에 대해서 잘 모르는 친구들이 많아서 저는 나름 충격...  그러다보니 이거 중학생 뿐 아니라 직장인에게 더 수요가 많은 콘텐츠인데?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후 사이드 프로젝트 겸 해서, 일반적인 20~40대 '직장인'은 어떻게 자산관리를 해야할까... 라는 주제로 살짝 변환해서 아내와 함께 자료를 정리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사회 초년생이던 시절에, 뭔가 투자를 하고 싶긴 한데 무슨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고, 그렇다고 은행 적금을 넣자니 옆에서 주식투자로 30%씩 벌었다는 친구 보면서 이게 맞나 싶고...  그랬던 기억이 있거든요.  과거의 내가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내용을 정리해서 강의로 만들었습니다.


그리하여... '그로스 해킹' 이후 1년 2개월만에 만든 두번째 강의는 데이터 분석도 마케팅도 아닌 '자산관리'라는 놀라운 사실 ㅋㅋㅋ  




<직장인을 위한 자산관리 101>

평범한 직장인이 스스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금융상품과 투자에 대한 지식들을 폭넓게 공부합니다. 어려운 경제 용어나 세세한 기업 분석에 대한 내용은 최소화하고, 개개인의 투자 성향에 따라 자산배분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시간과 노력을 덜 쓰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알파투자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이야기합니다. 강의를 수강하신 후에는 실제로 본인만의 투자 전략과 포트폴리오를 구체적으로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https://www.inflearn.com/course/직장인-자산관리?inst=8ca65281



매거진의 이전글 마이리얼트립 데이터조직 @ 클럽하우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