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택변호사 오광균 Dec 21. 2023

구글 맵스 리뷰에서 퇴짜 맞은 썰

구글 맵스에서 내가 올린 리뷰가 게시되지 않는다는 알림이 왔다.


제출하신 하나 이상의 사진 또는 동영상에 문제가 있습니다. 음란물에 관한 Google 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음란물에는 성기 노출이나 성행위 묘사 또는 설명이 포함됩니다. 자동 검토 시스템에 의해 콘텐츠가 삭제되었습니다.


음란물에 관한 정책을 위반한 콘텐츠라고?


그 사진은 이것이었다.


베르니니 작 <아폴론과 다프네>


아폴론이 큐피드의 화살을 맞고 다프네를 연모하여 잡으려 하자 다프네가 나무로 변하는 순간을 표현한 작품이다.


로마 보르게세 미술관 소장품이고, 내가 리뷰를 올리려던 장소는 바로 보르게세 미술관이었다.


그래서 이의신청을 했더니 이튿날 같은 내용의 메일이 다시 왔다.


이게 왜 음란할까? 아폴론이 너무 미소년이라서?


https://mylaw.kr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 이름을 가진 도시, 호찌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