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ug 23. 2016

[맛툰] 냉장고 남은과일 다나왕! 살구잼 만들기!!










네. 바로 살구였어요 ㅋㅋㅋㅋ
딱히 싫어하는 건 아닌데..
뭔가 살구는 안땡긴다더라고요
(뭔가 애매한 식감 때문이 아닐까하고..추측해봅니다만..)

저도 막 좋아하는 건 아니어서
늘 다른 과일에 밀려 냉장고에서 묵혀져있었는데

버리기에는 아깝고!!
더 시들기 전에 뭐라도 해보자!!! 
싶어서 ㅋㅋ


살구잼을 만들어 보기로! :-)
살구가 원래 잼으로 만들면 그렇게 맛있다길래
귀를 팔랑거리며 바로 주방 고고ㅋㅋ




재료
살구 7~8개, 설탕 1종이컵, 레몬즙1큰술

재료 초심플!! 굿굿 +_+ ㅋㅋ

일단 살구는 껍질을 까서 반으로 잘라주세요.
껍질 쓰시는 분들도 있다는데..
저는 그 솜털이 싫기때문에...-_- 깍았습니다

살구:설탕 = 2:1 로 맞추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일단 살구 무게를 재어보니 350g 정도 되더라구용
(내 부엌의 구원자. 주방저울.)

그래서 결과적으로는!
살구 7~8개 정도에 설탕 1종이컵(가득) 하시면 딱 맞아요!!

대용량으로 하실 경우에는 설탕분량을 늘려야 한다는데
저는 대량으로 해보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네용 ㅋㅋ

자 이제 냄비에 살구와 설탕을 넣고!

국자나 감자으깨기(?) 같은걸로
꾹꾹 으깨주시면 되는데요
덩어리감 있는게 좋으신 분들은
과육 덩어리가 좀 남는 정도로 으깨주세요.

음.. 구찮아서 걍 국자로 해볼랬는데
국자는 좀 힘드네요ㅋㅋㅋㅋ

핸드블렌더 투입!
10초만에 완료ㅋㅋ
역시 문명의이기는 누려야 제맛입니다.

그 다음 센불로 끓여주시다가
부글부글 뻐끔뻐끔 끓어오르면
거품을 좀 걷어내고 중-약불 정도로 줄여주세요 :-)


그 다음엔 본인취향만큼의 점도가 생길때까지
뭉근하게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바닥이 눌어붙지 않도록
중간중간 한번씩 저어주세요!


저는 요정도 되직해질때까지 끓여줬습니다ㅎㅎ
그냥 평균 수준의 점도로 끓였어요

자 그럼 마지막으로 레몬즙 1큰술을 넣고
30초 정도 더 끓여준 후에 식히면 완성!!! +_+




소독한 병에 담아주었습니다 :-)

* 병 소독은 냄비에 (병높이 3분의2정도로)물을 담고
병을 거기에 엎어서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고 병안에 수증기가 가득차면 꺼내서 식히시면 되는데요
저는 이번처럼 작은병 하나정도는 그냥 병씻어서 뜨거운물 부어놨다가 4,5분 뒤에 물버리고 말려서 썼어요 ㅎㅎ



자 이제 먹자먹자!!
먹는타임!! +_+

레디.


빵 식기 전에 얼른 찰칵.


찰칵2.

아 다시봐도 맛나보이네요..
행복이별건가유ㅋㅋㅋ


병에 담아놨다가 차게해서 먹었는데
점도는 저정도였어요ㅎ 딱좋음!

따끈하고 바삭한 빵에
삭삭 발라서

와앙--

크으으..맛있어요 ㅠㅠ
살구잼은 처음 만들어본건데
완전 상큼한 것이..

얘는 잼이 맞네. 잼이 맞아.
살구의 환골탈태 '-'bbb

이 날 블루베리 잼도 같이 꺼냈는데
블루베리잼은 진짜 손도 안댔네요ㅋㅋㅋㅋ

상구기도 의외였는지
맛있다며 인정! ㅋㅋ

살구잼. 엄지척!!
남는 살구 있다면 잼 고고!!

살구 아니더라도 남는 과일 있다면
같은 방법으로 잼 만들어두면 넘 좋을거 같네요



정리

살구는 썰어서 살구:설탕=2:1 로 냄비에 담고


국자나, 으깨기, 핸드블레더 등으로 으깨준 후에


센불에 끓이다가 한번 끓어오르면 거품은 걷어내고


걸쭉해질때까지 중약불로 뭉근히 끓이기


레몬즙 1큰술 넣고 30초 더 끓인뒤 마무리!


한 김 식으면 소독한 병에 담아 완성!


챱챱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명란 오일파스타 만들기 & 명란 보관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