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gmin Park Apr 14. 2024

Google Vids: 새로운 AI 영상 제작 도구

디자인 나침반

좋은 디자인을 향하는 나침반

매거진 . 아카데미 . 컨설팅


https://designcompass.org/


모닝 뉴스

구글 비즈 Google Vids: 새로운 AI 기반 영상 제작 도구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2024(Google Cloud Next 2024)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습니다. 구글의 핵심 서비스 중 하나인 클라우드에 AI가 만드는 변화에 관한 여러 새 소식이 가득합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구글 밋, 구글 드라이브, 스프레드시트, 지메일 등의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새로운 기능인 구글 비즈(Google Vids)입니다. 이제 누구나 손 쉽게 이야기가 담긴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비즈(Google Vids)는 …

더 보기



레고 브랜드 업데이트: 어디에나 담기는 블록 실루엣

레고 그룹이 인터브랜드와 협업해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을 만들었습니다. 붉은 벽돌 로고는 누구나 아는 강력한 디자인이지만 디지털 플랫폼 전반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콜래보레이션을 많이 하는 브랜드인만큼 더 강렬하게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정체성도 필요했을 것입니다. 레고 그룹의 사내 크리에이티브 및 전략 에이전시 Our LEGO Agency(OLA)는 2년 동안 인터브랜드와 협업해 디자인 생태계를 구축했습니다. OLA와 인터브랜드는 회사의 역사 속에서 형성된 …

더 보기



AI 플레이리스트: 스포티파이의 새로운 음악 발견법

스포티파이가 AI로 재생 목록을 만드는 기능을 도입합니다. 스포티파이는 그동안 사용자가 새로운 음악을 발견할 수 있게 돕기 위해 여러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AI가 내 취향을 분석해 정확한 순간에 적합한 음악을 추천해주는 AI DJ와 특정 요일이나 순간을 위해 해가 뜨고 지는 사이 음악을 추천해주는 Daylist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습니다. 이제 여기서 한 발 나아가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모아 볼 수 있게 됩니다. 내 …

더 보기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비스별 경험은 어떻게 다를까?

제 22대 국회의원선거가 어느새 D-2입니다. 사전투표율이 31.27%로 집계되어 총선 사전투표제가 도입된 이래 역대 최고 투표율입니다. 지난 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전체 유권자 4428만11명 가운데 1384만9043명이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선거가 귀찮은 의무가 아니라 꼭 해야하는 책임이 된 것 같습니다. 이번 사전투표는 5일과 6일 아침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3,565개 사전투표소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어느 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게 되었죠. 저는 토요일에도 할 수 있다는 …

더 보기  



인사이트 노트

왜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까?

“바쁘니까 디자인은 나중에 챙기자“ 많이들 들어봤을 겁니다. 하지만 보통 그 나중은 오지 않습니다. 고객을 위해 더 나은 경험을 포기할 순 없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인 디자인 시스템입니다. 대표적인 디자인 기술로 한정된 시간과 자원으로 더 나은 가치를 만듭니다. 시스템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일정한 규칙입니다. 어떤 인풋을 넣어도 예측할 수 있는 아웃풋이 나올 수 있게 만듭니다. 그렇다면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면 어떤 효과를 …

더 보기



영감의 원천

트마리

다락방으로 향하는 계단을 오르다 보면 아름다운 종묘 후원을 볼 수 있습니다. 1, 2층에 나름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옥탑에도 등받이는 없지만 작업 하려면 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 필터 커피 맛이 좋습니다.

더 보기



디자인 나침반

좋은 디자인을 향하는 나침반

매거진 . 아카데미 . 컨설팅


https://designcompass.org/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인 나침반 유튜브 채널 오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