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전문가들은 단축키를 어떻게 쓸까?

by SSEN

가 시각화를 위해 주로 사용하는 툴은 파워포인트인데요, 상대적으로 다른 툴들에 비해 다룬 시간이 길고 빠르게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단축키를 가장 많이 쓰는 툴이기도 합니다.


250317_03.png

Alt 키를 누르면 메뉴 위에 단축키들이 생깁니다.


물론 파워포인트 내에서 지정된 단축키들도 있지만(Ctrl C/V 같은..) 저는 주로 Alt키를 눌렀을 때 각 메뉴 위나 아래에 나오는 철자나 숫자들을 이용합니다.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파워포인트의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찾아보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 경우 이렇게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다, 정도로만 설명을 하고 그 이후에는 원래의 메뉴로 돌아가서 설명하는데요. 사실 단축키로만 작성을 하는 컨텐츠는 강의용으로는 적절하지 않다는 제 판단에서 시작된 것이긴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단축키를 사용했을 때 어느 정도 속도가 달라지는지 비교하기가 어려웠죠.


250317_02.png



예를 들어, 위의 텍스트로 가득한 슬라이드를 시각화하려 한다면 어떤 방식을 써야 할까요? 제 작업 과정은

슬라이드에 안내선 그리기


자주 쓰는 컬러, 폰트 스타일 정하기

텍스트를 레이아웃에 맞춰 정리하기

도식이나 그래프, 표 편집 등의 부가적인 편집하


이렇게 진행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모두 단축키로 쓰게 되고요.



250317_01.png



완성본으로만 보면 조금 어렵지만, 위의 프로세스와 단축키를 사용해서 어떻게 완성본을 만드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참고로 다 만드는데 30분, 편집하고 나니 24분 정도 되더군요. 완성본이 있는 상태에서 작업하면 이 정도 걸리지만 실제로 기획하는 데는 2시간 정도 걸린다는 것도 참고해 보시고요.⬇️⬇️⬇️

https://youtu.be/ApKGwdHqGqw


그럼 저는 다음에도 더 도움 되는 자료로 돌아오겠습니다.

멈추지 말고 문서를 그리세요.


감사합니다.



지금 보고 있는 디자인 해결법을 남들보다 먼저 보고 싶다면?
일주일에 1-2회, 여러분의 메일함에 그래프 레터/피피티 레터를 보내드립니다.

멈추지 말고 문서를 그리세요✏️

https://teamjang.stibee.com/



Copyright 2025.(KIM SENA)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keyword
작가의 이전글중산층 조사 결과 시각화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