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things that don't scale' 라는 표현은 스타트업과 비즈니스 세계에서 많이 사용되는 말로, 초기 단계에서는 규모의 경제나 효율성을 추구하기보다는 고객과의 개별적인 상호작용, 맞춤형 솔루션 제공, 수작업이 필요한 전략들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개념은 기업가와 Y Combinator의 공동 창립자인 폴 그레이엄(Paul Graham)이 자주 언급한 개념으로, 스타트업이 초기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규모 확장이 용이하지 않더라도 개별 고객의 요구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매우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초기 사용자 피드백을 직접 수집하는 등의 활동이 여기에 해당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