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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인ꞏ논객은 왜 사회주의와 친한걸까? 하이에크의 비판

불만 많은 인재들은 영향력 있는 직업을 가지지 못하고 사회주의에 경도된다

The Intellectuals and Socialism(1965)

By F. A. Hayek


이 글과 함께 감상하면 좋을 미술작품들


"Christ Driving the Money Changers from the Temple" by Rembrandt (1626)

   설명: 렘브란트의 이 그림은 기존의 권력 구조에 의문을 제기하는 도덕적, 사회적 격변을 보여 주며, 정치 및 경제 시스템에 대한 지식인의 영향력에 대한 하이에크의 비판과 일치합니다.








"New York Movie" by Edward Hopper (1939)

   설명: 호퍼가 공공장소에서 생각에 잠긴 한 개인을 묘사한 것은 하이에크가 말한 것처럼 더 넓은 사회에서 지식인의 고립과 영향력에 대한 은유로 볼 수 있습니다.





"People in the Sun" by Edward Hopper (1960)

   설명: 호퍼의 그림은 강렬한 태양의 시선 아래서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들을 묘사한 것으로, 하이에크가 언급한 주제인 공적 영역에서의 지식인의 노출과 취약성을 상징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Where Do We Come From? What Are We? Where Are We Going?" by Paul Gauguin (1897-1898)

   설명: 고갱의 실존주의 작품은 인간 존재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탐구하며, 하이에크가 지적 논쟁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고 믿었던 깊은 이념적 탐구를 반영합니다.





챕터별 요약


1장: 지식인과 정치 및 여론에 대한 지식인의 영향력

- 일반적인 믿음과는 달리, 지식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론을 형성함으로써 민주주의 사회에서 정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 독창적인 사상가라기보다는 아이디어 장사꾼으로 여겨지는 지식인들은 처음에는 풀뿌리 운동이 아닌 지적 구성물이었던 사회주의가 확산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정치 세력으로 부상하기까지는 사회주의의 이상이 지식계를 사로잡은 시기가 일관되게 선행되었습니다.

- 미래의 정치를 형성하는 데 있어 지식인의 힘은 사상의 게이트키퍼 역할과 대중이 접하게 될 내용을 결정하는 데 있습니다.

- 종종 과소평가되기도 하지만, 지식인은 지식 전파에 대한 광범위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지배적인 견해를 통제하고 사회적 행동을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2장: 사회에서 지식인의 정체성과 역할

- '지식인'이라는 용어는 언론인이나 예술가 같은 유명인뿐만 아니라 과학자나 의사처럼 일반적 지식으로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전문가도 포함합니다.

- 지식인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건과 아이디어를 이해하는 주요 통로 역할을 하며, 어떤 사실과 견해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는지 필터링합니다.

- 지식인의 영향력은 대중의 인식을 왜곡할 수 있으며, 특정 정치적 견해는 이러한 게이트키퍼에 의해 형성된 담론 내에서 주목을 받고 평판을 얻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조직화된 시스템의 규모가 커지면서 자신의 세계관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위치에 오르는 지식인의 영향력도 커지고 있습니다.

- 지식인은 비교적 새로운 사회 계층으로, 교육이 더 이상 재산 소유자에게만 국한되지 않는 독특한 지위를 통해 권력을 강화합니다.


제3장: 지식인의 관점과 사회 전반에 걸친 영향력

- 실제 학자와 실무 전문가들은 지식인을 회의적으로 바라볼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지식인이 사회의 지배적인 신념을 결정함으로써 간접적이기는 하지만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이 부정되지는 않습니다.

- 지식인은 자신의 역할에 따라 종종 자신의 개인적인 신념을 업무에 반영하며, 이는 보수적인 기관 내에서도 정책과 여론에 의도치 않게 영향을 미칩니다.

- 광범위한 전문가 커뮤니티도 지식인 계급에 의존하여 정보를 얻고, 이러한 아이디어의 반향은 사회주의에 반대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사회주의적 견해를 전파할 수 있는 의견의 동질화에 기여합니다.


제4장: 지식인의 사회주의에 대한 매력과 반론의 도전

- 선의의 지적인 지식인들은 종종 신념에 의해 사회주의자인 경우가 많으며, 사회주의의 확산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선호의 기원을 이해하려는 시도가 필수적이다.

- 지식인 계급은 추상적인 세계관을 강요하며, 실용적인 장점보다는 광범위하고 때로는 모호한 선입견의 렌즈를 통해 특정 문제를 해석합니다.

- 신중한 통제의 우월성이나 사회적 목표로서의 평등에 대한 믿음과 같은 영향력 있는 아이디어는 지식인 환경에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구체적인 개별 현실과 항상 일치하지 않을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 분야별 전문성보다 지식인의 일반적 이데올로기가 우위에 있다는 것은 때때로 과학적으로 건전하지 않은 아이디어라도 지식인의 폭넓은 세계관과 일치하면 설득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전문가 집단과 공공 정책에 지속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려면 사회주의 이데올로기의 근간이 되는 전제를 효과적으로 반박하기 위해 고도로 추상적이고 이론적인 주제에 대해 더 깊이 있는 지적 참여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제5장: 미래의 지적 논쟁과 사회 진보에 미치는 영향

- 지식인들은 해석적 렌즈를 통해 새로운 과학 및 기술 성과를 걸러내고, 종종 이를 이익과 해악을 모두 가져올 수 있는 사회적 프레임워크로 확장합니다.

- 공학과 자연과학의 성공적인 통제에 대한 설득은 중앙집중식 계획이 마찬가지로 사회를 개선할 수 있다는 가설로 이어지지만, 이 가설은 아직 완전히 탐구되고 해결되지 않은 문제입니다.

- 사회주의와 씨름하는 사회의 운명은 전문가들의 즉각적인 실용적 지식을 초월하는 추상적인 지적 토론에 의해 형성될 것입니다.

- 세부적인 분석보다는 일반적 개념이 지배하는 지적 토론은 분야별 전문성을 희생시키면서 광범위한 사회주의 정책의 길을 열어주며, 지배 이데올로기에 효과적으로 도전하기 위해 포괄적인 지적 비판에 대한 책임을 부여합니다.



제1장: "지적 성향과 사회주의"

- 매우 지적이고 활동적인 지식인, 특히 현 사회 질서에 불만을 가진 지식인들은 사회주의로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지식인들 사이에서 사회주의의 매력은 부분적으로 기존 사회에서 지식인 경력에 비해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길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급진적 성향의 지식인들이 추구하는 사회주의는 다른 직업보다 더 효과적으로 여론을 형성하여 실질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수단으로 작용합니다.

- 사회주의 지식인의 상당수는 전문 지식에 초점을 맞추는 보수적 성향의 학자들과 달리 사회적 견해를 형성하는 데 헌신합니다.

- 유대인 지식인들은 편견으로 인해 다른 분야에서 기회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사회주의 사상에 대한 대표성과 수용성이 불균형적으로 나타납니다.


2장: "사변적이고 일반적인 아이디어의 매력"

- 지식인들은 사회 재건에 대한 추상적 사변에 끌리며, 이러한 아이디어가 실용적이고 단계적인 개선보다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회주의의 유토피아적 성격과 대원칙에 대한 집중은 젊은 지식인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그들의 건설적 충동을 충족시킵니다.

- 전통적 자유주의는 원대한 이상이 부족하고 승리 이후 기존 질서에 대한 변명으로 인식되어 지적 관심을 끌지 못했습니다.


제3장: "자유주의 사상가의 딜레마"

- 자유주의 사상가들이 영향력을 잃는 이유는 현재 정책에 대한 현실적인 초점이 장기적인 사변적 사고에 대한 참여를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 자유주의 지식인들은 즉각적인 정책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현재의 권력과 결탁함으로써 일반적인 원칙에 대해 사변적으로 생각할 때 비실용적이거나 심지어 사회주의 동조자로 보일 위험이 있습니다.

- 자유주의 철학을 발전시키려는 지식인들은 위험한 급진주의자나 소심한 전통주의자로 여겨져 고립에 직면하며, 이는 자유주의의 진보를 가로막습니다.


제4장: "자유주의의 제약과 도전"

- 자유주의자들은 이론적 사변에 대한 실천가들의 불신과 지식인들을 소외시키는 정통성 때문에 진정한 지지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자유 사회를 개선하는 도전적인 과제는 현상 유지를 거부하고 점진적인 변화라는 생각에 좌절하지 않는 새롭고 상상력이 풍부한 조형물을 필요로 합니다.


제5장 "자유의 미래"

- 새로운 자유주의 유토피아는 희석된 사회주의와 소심한 실용주의에 반대하는 지적 호기심과 원칙에 대한 헌신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 사회주의의 유토피아적 용기가 성공했다는 것은 급진적 자유주의 이상만이 자유 사회의 회복을 향한 여론과 지적 노력을 고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문장:  

사회주의로 나아간 모든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정치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발전 단계는 사회주의적 이상이 보다 적극적인 지식인들의 사고를 지배하는 시기가 수년 동안 선행되었다. 독일에서는 지난 세기 말에, 영국과 프랑스에서는 제1차 세계대전이 일어날 무렵에 이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평범한 관찰자에게는 미국이 2차 세계대전 이후 이 단계에 도달한 것처럼 보일 수 있으며, 계획적이고 지시적인 경제 시스템의 매력은 이제 미국 지식인들 사이에서 독일이나 영국 동료들만큼이나 강력합니다. 경험에 따르면 이 단계에 도달하면 지식인들이 현재 가지고 있는 견해가 정치의 지배 세력이 되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입니다.  In every country that has moved toward socialism the phase of the development in which socialism becomes a determining influence on politics has been preceded for many years by a period during which socialist ideals governed the thinking of the more active intellectuals. In Germany this stage had been reached toward the end of the last century; in England and France, about the time of the first World War. To the casual observer it would seem as if the United States had reached this phase after World War II and that the attraction of a planned and directed economic system is now as strong among the American intellectuals as it ever was among their German or English fellows. Experience suggests that once this phase has been reached it is merely a question of time until the views now held by the intellectuals become the governing force of politics.

설명:  

이 섹션에서는 저자가 관찰한 역사적 패턴을 설명하는데, 한 국가에서 사회주의로의 전환은 종종 사회주의가 정치 세력이 되기 훨씬 전에 지식인들이 대중의 이데올로기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시작됩니다. 이 책은 지식인의 사상과 정치 변화 사이의 인과 관계를 설명하며, 사회주의의 씨앗은 지식인이 전파하는 사상에 의해 뿌려지고 나중에 정치 영역에서 결실을 맺는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는 지식인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론을 형성하여 국가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강력한 주장입니다.  

비유와 사례:  

아이디어를 정원사(지식인)가 식물(사회주의 정책)을 키우려는 의도로 심은 씨앗과 같은 정원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씨앗이 발아하여 꽃을 피우는 데 시간이 걸리듯이, 지식인들 사이에서 유포된 아이디어가 더 넓은 대중의 의식에 도달하여 자리 잡는 데도 시간이 걸립니다. 예를 들어, 19세기에 찰스 다윈의 진화론이 과학계에 소개된 후 초기의 많은 저항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사고(사회적 다윈주의)를 비롯한 사회의 다양한 측면에 스며들었습니다. 이러한 혁명적인 이론의 채택은 즉각적인 것이 아니라 당대의 지식인들에 의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촉진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사회주의적 사고가 중요한 정치적 의제가 되기 위해서는 정치 분야를 지배하기 전에 지적 지형에 씨를 뿌리고, 키우고, 배양해야 합니다.  



문장:  

그러나 지식인이라는 용어는 우리가 지칭하는 대규모 계층의 진정한 모습을 한 번에 전달하지 못하며, 우리가 사상의 중고상인이라고 부르는 것을 설명할 더 나은 이름이 없다는 사실은 그들의 힘을 더 잘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 중 적어도 하나가 아니다. 지식인이라는 단어를 주로 남용하는 용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조차도 의심할 여지없이 그 특징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그 단어를 보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원래의 사상가나 특정 사상 분야의 학자 또는 전문가를 가리키는 것이 아닙니다. 전형적인 지식인은 사상의 확산을 위한 중개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특별히 어떤 것에 대한 특별한 지식을 가지고 있을 필요도 없고, 특별히 똑똑할 필요도 없습니다.  The term intellectuals, however, does not at once convey a true picture of the large class to which we refer and the fact that we have no better name by which to describe what we have called the secondhand dealers in ideas is not the least of the reasons why their power is not better understood. Even persons who use the word intellectual mainly as a term of abuse are still inclined to withhold it from many who undoubtedly perform that characteristic function. This is neither that of the original thinker nor that of the scholar or expert in a particular field of thought. The typical intellectual need be neither: he need not possess special knowledge of anything in particular, nor need he even be particularly intelligent, to perform his role as intermediary in the spreading of ideas.

설명:  

이 발췌문은 '지식인'이라는 용어의 모호함을 지적하고 "아이디어의 중고 거래상"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지식인이란 해박한 지식을 갖추고 있거나 지능이 높아야 한다는 고정관념에 도전하는 대신, 사회 전반에 아이디어를 전파하는 능력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개인으로 포지셔닝합니다. 지식인이 가진 권력은 독창적인 생각이나 전문 지식이 아니라 그들이 전파하는 아이디어의 확산과 영향력에서 비롯되는 미묘한 형태의 권력이라는 점을 인식하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사회적 영향력의 원천을 재고하고, 개인의 전문 지식의 깊이와 관계없이 광범위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잠재력을 인정하게 됩니다.  

비유와 사례:  

지식인을 꽃을 직접 키우지는 않지만 꽃과 꽃 사이를 오가며 꽃가루를 퍼뜨려 활기찬 정원에 필수적인 교차 수분을 촉진하는 벌과 같은 존재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벌은 식물학의 복잡성이나 각 꽃의 생물학적 미묘한 차이를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벌의 행동을 통해 정원의 생태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이 맥락에서 지식인이라고 불리는 개인은 독창적인 아이디어(꽃)를 창조할 필요는 없지만 개념(꽃가루)을 한 플랫폼에서 다른 플랫폼으로 옮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라디오 토크쇼 진행자는 교육 정책에 대한 학자는 아니지만, 광범위한 청중과 이러한 주제에 대해 토론함으로써 대중의 인식과 이해에 영향을 미칩니다. 진행자의 영향력과 청취자와 소통하는 능력은 결국 정책과 사회적 규범에 영향을 미치는 아이디어를 주류에 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개인이 가진 소박하지만 강력한 영향력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문장:  

실제 학자나 전문가와 실무자가 지식인에 대해 경멸감을 느끼고, 그의 힘을 인정하지 않으려 하며, 그것을 발견했을 때 분개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그들은 지식인을 대부분 특별히 잘 아는 것이 없고, 자신이 이해하는 문제에 대한 판단력에서 특별한 지혜의 흔적이 거의 보이지 않는 사람으로 여긴다. 하지만 이런 이유로 그들의 힘을 과소평가하는 것은 치명적인 실수입니다. 비록 그들의 지식이 피상적이고 지능이 제한적일지라도, 멀지 않은 미래에 사회가 어떻게 행동할지에 대한 견해를 주로 결정하는 것은 그들의 판단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It is not surprising that the real scholar or expert and the practical man of affairs often feel contemptuous about the intellectual, are disinclined to recognize his power, and are resentful when they discover it. Individually they find the intellectuals mostly to be people who understand nothing in particular especially well, and whose judgment on matters they themselves understand shows little sign of special wisdom. But it would be a fatal mistake to underestimate their power for this reason. Even though their knowledge may be often superficial and their intelligence limited, this does not alter the fact that it is their judgment which mainly determines the views on which society will act in the not too distant future.

설명:  

이 인용문은 지식인들이 전문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나 지혜가 부족하다는 인식에도 불구하고 종종 간과되는 사회 변화에 대한 지식인의 영향력을 강조합니다. 단순히 학자의 전문성이나 사업가의 실무 경험에 미치지 못한다고 해서 그들의 힘을 과소평가하는 것을 경계하는 말입니다. 지식인의 영향력은 개인의 지식이 아니라 판단과 의견 전파를 통해 사회적 규범과 미래 행동을 형성하는 집단적 역량에 기인한다는 점에서 이 진술의 중요성이 있습니다.  

비유와 사례:  

사회에서 지식인의 역할을 큰 배의 방향타에 비유할 수 있는데, 방향타 자체가 배의 힘의 원천이거나 배가 바다에 있는 이유는 아닙니다. 지식인과 마찬가지로 방향타는 배의 다른 부분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크고 튼튼하거나 복잡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방향타의 기능은 항로를 조종하여 배가 바다를 통과하는 경로를 안내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유명 저널리스트나 TV 전문가가 미치는 영향력을 생각해 보세요. 이들은 반드시 경제학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텔레비전이나 기사를 통해 자신의 판단을 공유함으로써 재정 정책에 대한 여론을 바꿀 수 있으며, 엔진의 힘이나 배 밑의 수심에 관계없이 방향타가 배 전체의 방향을 설정하는 것처럼 수백만 명의 관점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는 사회적 의견과 행동을 심오한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미묘하지만 결정적인 힘입니다.  



문장:  

따라서 많은 지식인들이 사회주의로 기울어지는 경향을 보이는 이유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기서 이러한 편견을 공유하지 않는 사람들이 솔직하게 직시해야 할 첫 번째 요점은 지식인의 견해를 결정하는 것은 이기적인 이익이나 악의가 아니라 대부분 정직한 신념과 선한 의도라는 것입니다. 사실 오늘날 전형적인 지식인은 선의와 지성의 인도를 많이 받을수록 사회주의자가 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순수한 지적인 논쟁의 장에서 그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계급 내 대다수 반대자들보다 더 나은 주장을 펼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A proper understanding of the reasons which tend to incline so many of the intellectuals toward socialism is thus most important. The first point here which those who do not share this bias ought to face frankly is that it is neither selfish interests nor evil intentions but mostly honest convictions and good intentions which determine the intellectuals’ views. In fact it is necessary to recognize that on the whole the typical intellectual is today more likely to be a socialist the more he is guided by good will and intelligence and that on the plane of purely intellectual argument he will generally be able to make out a better case than the majority of his opponents within his class.

설명:  

이 발췌문은 지식인들이 사회주의에 끌리는 동기를 탐구하며, 그들의 사고를 이끄는 것은 사심이나 악의가 아닌 진실한 신념과 긍정적인 의도라고 주장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지식인들의 입장에 대해 종종 오해되는 이유에 주목하고 그들의 관점을 이해하기 위한 공감적 접근을 장려합니다. 이 인용문은 지식인의 세계관의 철학적 토대를 요약하고 사회주의적 경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지적 타당성과 윤리적 고려 사항을 겸손하게 인정하기 때문에 필수적입니다.  

비유와 사례:  

각 지식인은 사회적 가치와 이상이라는 바다를 항해하는 항해사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선원들의 행복을 위해 동기를 부여받는 숙련된 선원처럼, 지식인들은 사회주의 원칙과 일치하는 공정성과 평등주의를 지향하는 도덕적 나침반의 안내를 받습니다. 이들은 종종 역사적, 철학적 지식에 대한 상세한 지도를 가지고 있어 자신이 선택한 방향에 대한 설득력 있는 논거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육자는 개인적인 이득을 추구하기 때문이 아니라 사회주의 체제가 더 정의롭고 평등한 사회로 가는 길을 제공한다고 진정으로 믿기 때문에 가르침에서 사회주의 이상을 옹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수많은 사회경제적 모델을 연구한 사람의 신념을 가지고 자신의 사례를 제시하고, 윤리적 신념의 별에 따라 진정으로 사회 전체를 위해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길을 옹호합니다.  



문장:  

우리가 단순히 사건의 진행 과정을 예측하든 영향을 미치려고 하든, 그것은 일반적으로 이해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요소입니다. 현대의 관찰자에게 상충하는 이해관계의 싸움으로 보이는 것은 실제로는 좁은 범위 안에 갇힌 아이디어의 충돌 속에서 오래 전에 결정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일반적으로 좌파 정당들만이 정치적 이슈를 결정하는 것은 반대되는 물질적 이해관계의 수적 힘이라는 믿음을 확산시키는 데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인 반면, 실제로는 같은 정당들이 지식인들의 핵심 입장을 이해하는 것처럼 정기적으로 그리고 성공적으로 행동해 왔습니다.  Whether we merely wish to foresee or attempt to influence the course of events, it is a factor of much greater importance than is generally understood. What to the contemporary observer appears as the battle of conflicting interests has indeed often been decided long before in a clash of ideas confined to narrow circles. Paradoxically enough, however, in general only the parties of the Left have done most to spread the belief that it was the numerical strength of the opposing material interests which decided political issues, whereas in practice these same parties have regularly and successfully acted as if they understood the key position of the intellectuals.

설명:  

이 인용문은 정치적 싸움이 종종 이념적 논쟁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지적인 논쟁에서 미리 결정되는 물질적 이해관계의 충돌로 잘못 해석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는 정치적 결과를 형성하는 데 있어 지식인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며, 이는 종종 대중적으로 인식되는 라이벌 집단 간의 권력 투쟁보다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이는 정치 변화의 진정한 지렛대가 눈에 보이는 정치적 갈등으로 나타나기 훨씬 전에 개념적 영역에 있다는 사실을 드러낸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비유와 사례:  

체스 게임에서 각 말의 움직임이 사회에서 정치 권력을 차지하기 위한 눈에 보이는 투쟁을 나타낸다고 상상해 보세요. 전통적인 관점에서는 체스판의 표면에서 벌어지는 움직임에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인용문은 진정한 경쟁은 말이 움직이기도 전에 게임의 성격을 결정하고 전략을 짜는 플레이어, 즉 지식인의 마음속에서 펼쳐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는 마치 건물을 짓고 난 후 그 외관이나 효용성에 감탄하는 구경꾼들에게는 눈에 보이지 않는 건물의 계획 및 설계 단계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정책 변화는 대중의 항의나 갑작스러운 정치적 의지의 변화에서 비롯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종종 이러한 변화는 건축물이 땅에서 솟아오르기 훨씬 전에 건축가의 청사진처럼 수년간의 지적 담론에 의해 선행되어 왔습니다.  



문장:  

오늘날의 평범한 사람은 이 계급이라는 매체를 통하지 않고는 사건이나 사상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으며, 우리의 특수한 업무 분야 밖에서 우리는 이 점에서 거의 모든 평범한 사람이며, 우리의 정보와 가르침은 의견을 따라잡는 것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들에게 의존하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어떤 견해와 의견이 우리에게 전달될지, 어떤 사실이 우리에게 알려질 만큼 중요한지, 어떤 형태와 각도에서 제시될지를 결정하는 것은 지식인이다. 우리가 전문가와 최초 사상가의 연구 결과를 알게 될지 여부는 주로 그들의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There is little that the ordinary man of today learns about events or ideas except through the medium of this class; and outside our special fields of work we are in this respect almost all ordinary men, dependent for our information and instruction on those who make it their job to keep abreast of opinion. It is the intellectuals in this sense who decide what views and opinions are to reach us, which facts are important enough to be told to us and in what form and from what angle they are to be presented. Whether we shall ever learn of the results of the work of the expert and the original thinker depends mainly on their decision.

설명:  

이 섹션에서는 일반 대중이 세상에 대해 배우는 것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와 아이디어의 게이트키퍼로서 지식인 계층의 특징을 설명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전문 분야가 아닌 매개된 정보에 의존하기 때문에 지식을 큐레이팅하고 제시하는 지식인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 구절은 대중의 여론과 이해를 본질적으로 형성하는 아이디어의 필터링과 해석을 위해 지식인에 대한 대중의 의존도를 강조한다는 점에서 중요합니다.  

비유와 사례:  

지식인과 일반 대중의 관계는 박물관의 큐레이터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큐레이터가 전시할 예술 작품, 전시 방법, 그에 수반되는 내러티브를 선택하는 것처럼 지식인은 대중에게 전달할 정보를 선택하고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기후 변화를 취재하는 기자는 어떤 연구를 보도할지, 어떤 전문가를 인용할지, 토론의 틀을 어떻게 잡을지 선택함으로써 환경 문제에 대한 대중의 이해와 관심에 영향을 미치는 큐레이터의 역할을 합니다. 박물관 방문객과 마찬가지로 청중은 큐레이터가 만든 렌즈를 통해 주제를 인식하며, 자신에게 제시된 범위를 넘어서는 것을 거의 보지 않습니다.  



문장:  

사회주의나 보호주의와 같은 교리의 성장에 대해 전문 경제학자들이 취한 태도보다 이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는 예는 거의 없습니다. 동료 경제학자들로부터 사회주의(또는 보호주의)에 우호적이라고 인정받은 대다수의 경제학자들은 아마 한 번도 사회주의에 우호적이었던 적이 없었을 것입니다. 아마도 비슷한 학생 집단에서 사회주의(또는 보호주의)에 단호히 반대하는 구성원의 비율이 이렇게 높은 집단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최근에는 개혁을 위한 사회주의 계획에 대한 초기 관심으로 인해 경제학을 직업으로 선택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는 더욱 중요합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의 지배적인 견해가 아니라 소수의 견해, 대부분 자신의 직업에 대해 다소 의심스러운 입장을 가진 소수의 견해가 지식인들에 의해 채택되고 확산되었습니다.  There is indeed scarcely a better illustration of this than the attitude which professional economists have taken to the growth of such doctrines as socialism or protectionism. There was probably at no time a majority of economists, who were recognized as such by their peers, favorable to socialism (or, for that matter, to protection). In all probability it is even true to say that no other similar group of students contains so high a proportion of its members decidedly opposed to socialism (or protection). This is the more significant as in recent times it is as likely as not that it was an early interest in socialist schemes for reform which led a man to choose economics for his profession. Yet it is not the predominant views of the experts but the views of a minority, mostly of rather doubtful standing in their profession, which are taken up and spread by the intellectuals.

설명:  

이 글에서 저자는 사회주의와 보호주의에 반대하는 경제학자들 사이의 일반적인 합의와 그 안에 있는 소수가 지식인들에 의해 그들의 아이디어가 옹호될 때 발휘할 수 있는 불균형적인 영향력을 병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조는 지적 담론이 항상 다수의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보여주며, 사회에 스며드는 견해는 전문가들의 합의에 의해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인에 의해 증폭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통찰은 특정 경제 정책이 대부분의 분야 전문가들의 거부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인기를 얻을 수 있는지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비유와 사례:  

앞서 설명한 시나리오는 숙련된 작곡가(전문 경제학자)들이 합의한 악보에 따라 대다수의 음악가들이 조화롭게 연주하는 심포니 오케스트라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청중(대중)이 듣는 음악회는 전체 오케스트라의 결정이 아니라 저명한 지휘자(지식인)가 열정적으로 그 독주자에게 스포트라이트를 집중시켜 연주하는 독주 악기(소수자 관점)에 의해 의외로 지배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학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정치권에서 보호주의 경제 정책을 지지하는 것이 그 예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지식인 역할을 하는 정치인들은 이러한 정책을 열정적으로 제시함으로써 대중의 관심을 끌고 정책에 영향을 미치는데, 이는 마치 지휘자가 오케스트라의 전체 구성과 상관없이 독주를 선보임으로써 청중의 경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문장:  

따라서 지식인의 견해가 미래의 정치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의 성격은 학문적 관심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의도적이든 상황의 힘에 의한 것이든, 그들은 항상 이 '엘리트'의 지지를 얻기 위해 주된 노력을 기울여 온 반면, 보다 보수적인 그룹은 대중 민주주의에 대한 보다 순진한 견해에 따라 정기적으로, 그러나 실패한 것처럼 행동해 왔으며 일반적으로 개별 유권자에게 직접 다가가 설득하려고 헛된 시도를 해왔습니다.  The character of the process by which the views of the intellectuals influence the politics of tomorrow is therefore of much more than academic interest. Whether by design or driven by the force of circumstances, they have always directed their main effort toward gaining the support of this “elite,” while the more conservative groups have acted, as regularly but unsuccessfully, on a more naive view of mass democracy and have usually vainly tried directly to reach and to persuade the individual voter.

설명:  

이 구절은 미래 정치에 대한 지식인의 영향력을 인식하고 활용하는 데 있어 특정 정치 집단, 일반적으로 좌파의 전략적 선견지명을 지적합니다. 이는 대중 유권자에게 직접 호소하는 데 의존하는 보수 단체의 덜 성공적인 전략과 대조를 이룹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는 정치적 영향력과 성공이 대중에게만 호소하는 것이 아니라 대중 담론을 형성하는 사상가 및 오피니언 리더와 협력하는 데 달려 있음을 시사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비유와 사례:  

농부가 작물 전체의 건강이 토양 위에 보이는 식물뿐만 아니라 그 밑에 있는 보이지 않는 뿌리 시스템의 상태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좌파 정당은 지식인이 식물에 영양을 공급하는 뿌리와 같아서 이 뿌리를 잘 키우면 식물이 잘 자란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반대로 보수적인 단체는 뿌리는 무시한 채 잎사귀에만 집중하는 농부와 비슷하지만, 그 노력은 결실을 맺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정치 캠페인은 건강한 뿌리가 작물의 성장에 보이지 않지만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대중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저명한 지식인이 잠재적 유권자에게 미칠 수 있는 힘을 알고 유명인의 지지에 집중하여 표를 확보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장:  

일반인들은 과학자와 학자들의 대중적 명성이 그 계층에 의해 어느 정도까지 만들어졌는지 잘 알지 못하며, 실제 업적의 장점과는 거의 관련이 없는 주제에 대한 그들의 견해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The layman, perhaps, is not fully aware to what extent even the popular reputations of scientists and scholars are made by that class and are inevitably affected by its views on subjects which have little to do with the merits of the real achievements.

설명:  

이 섹션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지식인 계급에 의해 크게 형성되며, 전문가의 실제 업적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설명합니다. 이는 평판이 지배적인 지적 의견에 의해 어떻게 영향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며, 해당 분야에서 명성을 얻는 것이 반드시 전문적인 업적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시사합니다.  

비유와 사례:  

이는 책이 단순히 스토리나 글의 질 때문이 아니라 영향력 있는 평론가, 토크쇼 진행자, 문학적 사고의 리더들이 그 책을 칭찬했기 때문에 베스트셀러가 되는 것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상황에서 과학자나 학자의 명성이 높아지는 것과 마찬가지로, 대중은 이러한 지적 지지의 영향을 받아 그 책을 훌륭한 문학 작품으로 여기게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후 변화를 연구하는 과학자는 이전의 광범위한 연구 노력과 연구 결과와는 상관없이 미디어 플랫폼에서 저명한 지식인들이 소개한 후에야 널리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문장:  

이러한 이유로 철학자는 다른 어떤 학자나 과학자보다 지식인들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치며, 지식인들이 검열 기능을 행사하는 방식을 누구보다 많이 결정한다.  For this reason the philosopher has probably a greater influence over the intellectuals than any other scholar or scientist, and more than anyone else determines the manner in which the intellectuals exercise their censorship function.

설명:  

이 부분에서는 철학자들이 지식에 대한 광범위하고 근본적인 탐구로 인해 지식인 계층에 특히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더 나아가 지식인들이 특정 사상을 다른 사상보다 필터링하고 홍보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철학자들의 추상적이고 체계적인 사고는 지적 담론을 형성하는 데 있어 독특한 위치를 차지한다고 가정합니다.  

비유와 사례:  

사회의 사상이 대극장이라면 철학자는 감독에 가깝고 지식인은 무대 위의 배우에 해당합니다. 연출가(철학자)는 작품의 전체적인 방향과 분위기를 설정하고 대본(핵심 사상과 가치)을 해석하여 배우(지식인)의 연기를 형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배우들이 관객(대중) 앞에서 이러한 아이디어를 실현하지만, 연출가의 가장 큰 영향력은 공연의 모든 측면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칼 마르크스 같은 철학자의 영향력을 현실 세계에 비유하자면, 그의 사상은 단순히 여과된 것이 아니라 그의 시대 이후 많은 지식인들의 담론과 행동을 실질적으로 이끌었습니다.  



문장:  

물론 지식인들 사이에도 다른 집단과 마찬가지로 많은 의견 차이가 존재하지만, 대체로 지식인들 가운데 사회주의로 가장 자주 기울어지는 것은 더 적극적이고 지적이며 독창적인 사람들이며, 그 반대자들은 종종 열등한 수준의 사람들인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것은 특히 사회주의 사상이 침투하는 초기 단계에서 사실이며, 나중에 지식인 사회 밖에서는 사회주의 신념을 고백하는 것이 여전히 용기의 행위일 수 있지만, 지식인들 사이의 의견의 압력은 종종 사회주의에 매우 강력하게 찬성하기 때문에 한 사람이 사회주의에 저항하려면 동료들이 현대적 견해로 간주하는 것에 동참하는 것보다 더 많은 힘과 독립성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There are of course as many differences of opinion among intellectuals as among other groups of people; but it seems to be true that it is on the whole the more active, intelligent, and original men among the intellectuals who most frequently incline toward socialism, while its opponents are often of an inferior caliber. This is true particularly during the early stages of the infiltration of socialist ideas; later, although outside intellectual circles it may still be an act of courage to profess socialist convictions, the pressure of opinion among intellectuals will often be so strongly in favor of socialism that it requires more strength and independence for a man to resist it than to join in what his fellows regard as modern views.

설명:  

이 인용문은 지적 경향에 관한 미묘한 관찰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데, 활동적이고 지적이며 혁신적인 지식인은 사회주의에 찬성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저명한 개인은 사회주의에 반대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향은 특히 사회주의 사상이 전파되는 초기 단계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나중에는 사회주의 신념을 선포하는 것이 외부 지식인 사회에서는 용기 있는 행동으로 보일지라도, 내부에서는 사회주의에 순응하는 것보다 사회주의에 반대하는 것이 더 큰 용기와 독립성을 요구한다는 압도적인 공감대가 형성됩니다. 이로 인해 대중의 지적 의견에 저항하는 것이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이 될 수 있는 역학 관계가 형성됩니다.  

비유와 사례:  

'활동적이고 지적이며 독창적인' 지식인에 비유할 수 있는 특정 개인이 새로운 스타일을 조기에 채택하여 다른 사람들이 따르는 트렌드를 형성하는 패션 트렌드의 현상을 생각해 보십시오. 이러한 스타일이 주류가 되면서 패션 업계와 사회적 압력에 따라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따르게 되고, 사회주의에 대한 지적 압력에 저항하는 것과 동시에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고수하려면 강한 개성과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1960년대와 1970년대에 벨보텀 청바지가 인기를 끌었을 때 처음에는 유행을 선도하고 반문화적인 사람들이 입었습니다. 결국 벨보텀 청바지를 입지 않으면 유행에 뒤떨어진 사람으로 여겨질 정도로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지적 담론의 맥락에서 사회주의의 얼리 어답터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지배적인 견해에서 벗어나는 것이 대담하고 독립적인 입장으로 인식되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문장:  

사회주의가 사변적 성격에서 파생되는 지식인들에게 특별한 호소력을 갖는 것의 중요성은 사회주의 이론가의 입장과 옛 의미의 자유주의자인 그의 상대방의 입장을 더 대조해 보면 더 명확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비교는 또한 자유 사회의 토대를 약화시키는 지적 세력에 대한 적절한 인식으로부터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을 이끌어낼 것입니다.  The significance of the special appeal to the intellectuals which socialism derives from its speculative character will become clearer if we further contrast the position of the socialist theorist with that of his counterpart who is a liberal in the old sense of the word. This comparison will also lead us to whatever lesson we can draw from an adequate appreciation of the intellectual forces which are undermining the foundations of a free society.

설명:  

이 섹션에서는 지식인들 사이에서 사회주의의 매력적인 성격을 탐구하고, 고전적 자유주의와 대조되는 사변적 성격을 통해 사회주의가 어떻게 유혹하는지를 강조합니다. 지식인들은 사회주의의 원대한 약속과 사회 개편에 대한 포괄적인 비전에 매료되는 반면, 자유주의는 현상 유지에 만족하는 듯 보이지만 마찬가지로 매력적인 투기적 특징이 부족합니다. 이러한 대조는 자유주의가 자유 사회의 안정을 위협하는 지적 세력에 맞서 싸울 때 자유주의가 영감을 얻기 어려운 지적 환경을 강조합니다.  

비유와 사례:  

박물관 한쪽에는 중요하지만 친숙하고 놀랍지 않은 전통적인 자유주의적 관점을 대표하는 고전적이고 존경받는 예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다른 한쪽에는 사회주의를 상징하는 인터랙티브하고 사변적이며 생각을 자극하는 아방가르드한 설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지식인처럼 혁신과 정신적 자극을 갈망하는 방문객들은 새롭고 흥미로운 설치 작품에 자연스럽게 이끌립니다. 고전적 자유주의의 사변적 참여가 부족하면 새로운 작품을 구입하지 않는 박물관처럼 기존 컬렉션이 가치가 있더라도 새로운 경험과 사고에 대한 도전을 원하는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데 실패할 수 있습니다.  



문장:  

우리는 권력과 영향력의 유혹에 저항할 준비가 되어 있고, 비록 그 실현 가능성이 작을지라도 이상을 위해 기꺼이 일할 수 있는 지적인 리더가 필요합니다. 그들은 원칙을 고수하고 아무리 먼 곳에 있더라도 그 원칙의 완전한 실현을 위해 기꺼이 싸울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현실적인 타협은 정치인들에게 맡겨야 합니다. 자유 무역이나 기회의 자유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이상이지만, 단순한 '합리적인 무역의 자유'나 '통제의 완화'는 지적으로 존경할 만하지도 않고 열정을 불러일으키지도 않습니다.  We need intellectual leaders who are prepared to resist the blandishments of power and influence and who are willing to work for an ideal, however small may be the prospects of its early realization. They must be men who are willing to stick to principles and to fight for their full realization, however remote. The practical compromises they must leave to the politicians. Free trade or the freedom of opportunity are ideals which still may arouse the imaginations of large numbers, but a mere 'reasonable freedom of trade' or a 'relaxation of controls' are neither intellectually respectable nor likely to inspire any enthusiasm.

설명:  

이 구절은 지도자들에게 지적 용기와 이상주의를 요구하며, 편법적인 타협보다 원칙을 고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는 정치에서 종종 채택되는 실용주의적 접근 방식과 사회를 진정으로 고무하고 참여시킬 수 있는 보다 비전적이고 원칙적인 자세의 필요성을 대조합니다. 저자는 자유 무역과 기회의 자유와 같은 자유의 원대한 이념으로 돌아가 대중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사회의 미래에 대한 의미 있는 대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비유와 사례:  

이를 비유하자면 별을 보고 항로를 설정하는 항해사와 해안선만 따라가는 항해사의 차이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전자는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멀리 있는 안내 지점을 향해 출발하며, 비록 그곳에 빨리 도달하지는 못하더라도 그 지점이 여정의 방향과 영감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후자는 정치인들이 현실적인 타협을 하는 것과 비슷하며, 더 안전하고 눈에 잘 띄지만 덜 야심찬 길을 택합니다. 예를 들어, 20세기 초의 여성 참정권 운동가들은 엄청난 역경을 딛고 여성의 참정권을 위해 싸웠습니다. 그들의 원칙은 평등이라는 단순하고 고상한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부분적인 조치나 미미한 개혁을 목표로 삼지 않았으며, 당장의 성공 가능성은 희박하더라도 이상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자가 자유주의 원칙의 부흥을 위해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것처럼, 이상에 대한 이런 종류의 확고한 헌신은 운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광범위한 사회 변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문장:  

이러한 상황의 주된 이유는 아마도 현재의 사회 질서를 받아들이는 예외적으로 유능한 사람에게는 영향력과 권력을 행사할 수 있는 다른 많은 길이 열려 있는 반면, 불만과 불만을 가진 사람에게는 지식인 경력이 자신의 이상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영향력과 권력을 모두 얻을 수 있는 가장 유망한 경로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보다 더 보수적인 성향의 일류 인재일수록 일반적으로 지적인 일(그리고 이 선택이 일반적으로 수반하는 물질적 보상의 희생)을 그 자체로 즐길 때만 선택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그는 특정한 의미의 지식인보다는 전문 학자가 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보다 급진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에게는 지적 추구가 목적이 아니라 수단, 즉 전문 지식인이 행사하는 그런 종류의 광범위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길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The main reason for this state of affairs is probably that, for the exceptionally able man who accepts the present order of society, a multitude of other avenues to influence and power are open, while to the disaffected and dissatisfied an intellectual career is the most promising path to both influence and the power to contribute to the achievement of his ideals. Even more than that: the more conservatively inclined man of first class ability will in general choose intellectual work (and the sacrifice in material reward which this choice usually entails) only if he enjoys it for its own sake. He is in consequence more likely to become an expert scholar rather than an intellectual in the specific sense of the word; while to the more radically minded the intellectual pursuit is more often than not a means rather than an end, a path to exactly that kind of wide influence which the professional intellectual exercises.

설명:  

이 섹션에서는 뛰어난 능력을 가진 개인이 지적인 영역에서 경력을 쌓거나 완전히 다른 길을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현존하는 사회에 만족하는 개인은 지적인 영역 밖에서 영향력을 행사할 기회가 많은 반면, 불만족스럽고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는 사람은 지적인 추구가 자신의 목표에 더 부합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저자는 지식에 대한 사랑으로 학자가 되는 지적인 호기심과 지성을 더 넓은 사회정치적 영향력을 위한 도구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유와 사례:  

서로 다른 방향으로 이어지는 여러 갈래의 길이 있는 숲속의 교차로를 상상해 보세요. 한 길은 사회에 만족하는 영향력 있는 개인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나타내며, 비즈니스 성공, 정치적 권력 또는 유명인의 지위로 이어지는 길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길은 숲 속 깊은 곳으로 이어지는 좁고 험난한 길로, 불만이나 이상주의의 관점에서 지식의 깊이를 탐구하고 사회에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덜 밟히고 희생을 필요로 하는 지적 경력을 나타냅니다. 어떤 사람들은 순수한 흥미로 지적 작업에 몰두하는 학자처럼 목적지가 아니라 여정 자체의 아름다움과 도전을 위해 이 길을 선택합니다.  



문장:  

사회의 전체적 재건 가능성에 대한 추측은 기존 질서의 단편적 개선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의 보다 실용적이고 단기적인 고려보다 지식인의 취향에 훨씬 더 부합하는 요금을 제공합니다. 특히 사회주의 사상은 젊은이들에게 호소력이 있는 것은 주로 그 비전적 성격 때문이며, 유토피아적 사상에 빠져드는 용기는 이런 점에서 전통적인 자유주의에는 슬프게도 부족한 사회주의자들의 힘의 원천입니다. 이러한 차이는 사회주의에 유리하게 작용하는데, 일반 원칙에 대한 사변은 현대 생활의 사실에 대한 많은 지식에 방해받지 않는 사람들의 상상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모든 사회 질서의 합리적 근거를 이해하려는 정당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유주의가 큰 승리를 거둔 후 출구를 거의 남기지 않았던 건설적 충동을 행사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Speculations about the possible entire reconstruction of society give the intellectual a fare much more to his taste than the more practical and shortrun considerations of those who aim at a piecemeal improvement of the existing order. In particular, socialist thought owes its appeal to the young largely to its visionary character; the very courage to indulge in Utopian thought is in this respect a source of strength to the socialists which traditional liberalism sadly lacks. This difference operates in favor of socialism, not only because speculation about general principles provides an opportunity for the play of the imagination of those who are unencumbered by much knowledge of the facts of presentday life, but also because it satisfies a legitimate desire for the understanding of the rational basis of any social order and gives scope for the exercise of that constructive urge for which liberalism, after it had won its great victories, left few outlets.

설명:  

저자는 지적인 젊은이들 사이에서 사회주의의 매력은 점진적 개혁보다 광범위한 변화를 선호하는 사회주의의 비전과 투기적 특성에서 비롯된 것으로 묘사합니다. 이러한 사회주의의 매력은 사회 재건에 대한 원대한 비전이 부족해 젊은이들에게 무미건조해 보이는 전통적인 자유주의와 대조를 이룹니다. 저자는 사회주의 이데올로기의 매력은 부분적으로 상상력을 자극하고 사회 구조의 근거를 이해하고 형성하려는 인간의 깊은 갈망을 충족시키는 능력에 기인한다고 믿습니다.  

비유와 사례:  

미래형 도시를 설계하는 것과 같은 거대한 건축 프로젝트의 매력과 기존 도시 인프라를 조금씩 개선하는 작업의 매력을 비교해 보세요. 많은 건축가들(특히 젊고 상상력이 풍부한 건축가들)에게는 완전히 새롭고 혁신적인 무언가를 처음부터 창조해내는 일이, 비록 필요하긴 하지만 이미 존재하는 것을 업그레이드하는 일상적인 작업보다 훨씬 더 흥미진진합니다. 사회주의가 새로운 사회 질서를 만들겠다는 약속으로 지지자들을 사로잡는 것처럼, 사람들은 혁명적인 아이디어와 용감하고 유토피아적인 사고를 가능하게 하는 백지상태에 끌립니다. 이러한 비전적 사고는 단편적인 개선은 덜 극적이고 광범위해 보이지만, 신도시가 혁신으로 도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약속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젊은 지식인의 창의적이고 야심 찬 본성에 부합하기 때문에 설득력이 있습니다.  



문장:  

미국과 같은 나라에서 자유의 이상이 오늘날 젊은이들에게 자유의 상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배운 나라들보다 덜 매력적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반면에 독일과 다른 나라에서는 자유 사회를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젊은이들에게 자유 사회를 건설하는 일이 지난 100년 동안 등장한 그 어떤 사회주의 계획만큼이나 흥미롭고 매혹적인 일이 될 수 있다는 징후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많은 방문객들이 경험한 사실이지만, 독일 학생들에게 자유 사회의 원칙에 대해 이야기할 때 서구 민주주의 국가들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반응이 좋고 심지어 열광적인 청중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사실입니다.  There can be little doubt that in countries like the United States the ideal of freedom has today less real appeal for the young than it has in countries where they have learnt what its loss means. On the other hand, there is every sign that in Germany and elsewhere, to the young men who have never known a free society, the task of constructing one can become as exciting and fascinating as any socialist scheme which has appeared during the last hundred years. It is an extraordinary fact, though one which many visitors have experienced, that in speaking to German students about the principles of a liberal society one finds a more responsive and even enthusiastic audience than one can hope to find in any of the Western democracies.

설명:  

이 구절은 각국의 젊은이들이 자유의 가치를 어떻게 다르게 인식하는지를 강조하며, 자유의 상실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은 자유에 대한 인식이 낮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반면, 진정한 자유를 경험해 보지 못한 독일 젊은이들은 자유 사회를 건설한다는 생각을 가장 급진적인 사회주의 계획만큼이나 신나는 일로 여깁니다. 이는 사람들이 종종 자신이 갖지 못했거나 잃어버린 것만 소중히 여긴다는 광범위한 주제를 보여주며, 오랫동안 자유의 원칙이 확립된 국가에서 자유의 원칙을 유지하는 데 중대한 도전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비유와 사례:  

여러 세대에 걸쳐 내려오는 빈티지 시계와 같은 가보를 생각해 보세요. 매일 그 시계를 보며 자란 가족 구성원에게는 그 가보의 의미가 희미해질 수 있으며, 새로운 디지털 시계를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계를 소유한 적이 없거나 시계를 빼앗긴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는 빈티지 시계를 선물받는 것이 매우 의미 있고 소중한 이벤트입니다. 이러한 인식의 차이는 미국 젊은이들과 독일 젊은이들이 자유를 인식하는 방식을 반영합니다. 전자는 가보를 일상적으로 보는 것처럼 자유를 당연하게 여기는 반면, 후자는 자유의 부재를 알고 있기 때문에 시계를 잃어버린 사람이 새 시계를 소중히 여기는 것처럼 자유 사회의 확립을 소중한 기회로 여깁니다. 이 비유는 자유가 새롭게 쟁취한 원칙이 아니라 물려받은 원칙인 사회에서 자유의 추구를 활기차게 유지하고 인정받아야 하는 과제를 담고 있습니다.  



문장:  

기존의 견해를 비판하고 새로운 시각을 탐구하며 새로운 개념을 실험할 수 있는 능력은 지식인이 숨 쉴 수 없는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특성이 발휘될 여지가 없는 대의는 그의 지지를 받을 수 없으며, 따라서 우리 사회와 같이 그의 서비스에 의존하는 모든 사회에서 파멸할 수밖에 없다. VII 우리가 알고 있는 자유 사회는 그 자체로 자기 파괴의 힘을 지니고 있으며, 일단 자유가 성취되면 그것은 당연시되어 더 이상 가치 있게 여겨지지 않으며, 자유 사회의 본질인 사상의 자유로운 성장은 그것이 의존하고 있는 토대의 파괴를 가져올 것이다.  The ability to criticize accepted views, to explore new vistas and to experiment with new conceptions, provides the atmosphere without which the intellectual cannot breathe. A cause which offers no scope for these traits can have no support from him and is thereby doomed in any society which like ours, rests on his services. VII It may be that a free society as we have known it carries in itself the forces of its own destruction, that once freedom has been achieved it is taken for granted and ceases to be valued, and that the free growth of ideas which is the essence of a free society will bring about the destruction of the foundations on which it depends.

설명:  

이 발췌문은 사회 유지에 있어 지적 자유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합니다. 저자는 자유 사회의 본질은 기존 사상에 대한 비판과 혁신적인 사상에 대한 탐구를 허용하는 능력에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지적 호기심을 억압하는 사회는 궁극적으로 실패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제시된 역설은 심오합니다. 자유로운 사회는 사상의 자유로운 성장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그 근본 가치에 의문을 제기하거나 부정하는 사상의 부상을 허용함으로써 의도치 않게 스스로 쇠퇴의 씨앗을 뿌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유와 사례:  

자유 사회를 상징하는 무성하고 번성하는 정원을 상상해 보세요. 다양한 식물은 다양한 사상을 상징하며, 식물의 성장이 방해받지 않는 것은 다양한 이념을 탐구할 수 있는 자유를 반영합니다. 그러나 식물 중에는 정원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침입종도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정원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사상과 유사합니다. 정원사가 이로운 식물은 키우고 해로운 식물은 억제해야 하는 것처럼, 자유 사회는 긍정적인 지적 성장을 장려하는 동시에 몰락을 초래할 수 있는 사상을 경계해야 합니다. 여기서 정원은 지적 자유를 증진하는 사회에 대한 은유를 제공하며, 그러한 자유가 현명하게 관리되지 않으면 유해한 이데올로기가 번성할 위험이 있다는 경고를 담고 있습니다.  



문장:  

역설적이게도 자유주의 사상가에게 대중적 영향력을 박탈하는 주요 장애물 중 하나는 사회주의가 실제로 도래하기 전까지는 현재 정책에 대한 결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기회가 더 많다는 사실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 결과 사회주의자들의 강점인 장기적 투기의 유혹에 빠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런 종류의 노력은 그가 할 수 있는 즉각적인 선을 감소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그런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다.  Paradoxically enough, one of the main handicaps which deprives the liberal thinker of popular influence is closely connected with the fact that until socialism has actually arrived he has more opportunity of directly influencing decisions on current policy and that in consequence he is not only not tempted into that long run speculation which is the strength of the socialists, but actually discouraged from it, because any effort of this kind is likely to reduce the immediate good he can do.

설명:  

이 부분에서 저자는 자유주의 사상가들이 당면 정책에 영향을 미치고 즉각적인 선을 행할 수 있는 능력이 사회주의 사상가들이 뛰어난 영역인 장기적인 이데올로기 발전과 투기에 대한 영향력을 감소시킨다는 역설적인 도전을 확인합니다. 이러한 곤경은 자유주의자들이 단기적으로는 실질적으로 효과적일 수 있지만, 사회주의자들이 제시하는 웅대하고 사변적인 비전의 매력이 부족하여 대중적 인기가 떨어지고 궁극적으로 미래 이데올로기를 형성할 수 있는 잠재력이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유와 사례:  

자유주의 사상가의 딜레마는 응급 구조대원과 의학 연구자의 역할을 비교하는 것과 같습니다. 응급 구조대원(자유주의 사상가)은 즉각적인 위기 관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지금 당장 눈에 띄는 차이를 만들 수 있지만, 연구자처럼 의학의 심오하고 사변적인 도약에 기여하지는 못합니다. 반면에 사회주의 이론가에 비유되는 의학 연구자는 즉각적인 영향력은 없지만 혁신적이고 장기적인 해결책을 통해 의료 분야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유주의 사상가는 당장의 실용성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대중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미래 변혁의 발판을 마련하는 비전 있는 사고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문장:  

이런 상황을 피하려면 상상력에 호소하는 새로운 자유주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자유 사회의 건설을 다시 한 번 지적 모험, 용기의 행동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에게 부족한 것은 자유주의적 유토피아, 즉 있는 그대로의 것을 단순히 옹호하는 것도 아니고 희석된 사회주의도 아닌, 노동조합을 포함한 강자의 감수성을 아끼지 않고 너무 심하게 현실적이지 않으며 오늘날 정치적으로 가능한 것으로 보이는 것에 국한되지 않는 진정한 자유주의적 급진주의 프로그램이다.  If we are to avoid such a development we must be able to offer a new liberal program which appeals to the imagination. We must make the building of a free society once more an intellectual adventure, a deed of courage. What we lack is a liberal Utopia, a program which seems neither a mere defense of things as they are nor a diluted kind of socialism, but truly liberal radicalism which does not spare the susceptibilities of the mighty (including the trade unions), which is not too severely practical and which does not confine itself to what appears today as politically possible.

설명:  

이 책에서 저자는 자유주의 지지자들이 상상력이 풍부하고 대담한 내러티브와 프로그램을 만들어 자유 사회의 정신을 용기 있는 지적 모험으로 재탄생시켜야 한다고 촉구합니다. 이들은 자유주의가 단순히 사회주의에 대한 타협이나 물타기 대안이 아니라 사회적 열망에 공감할 수 있는 변혁적 비전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는 사회 변화에 영감을 줄 수 있는 활기차고 강력한 자유주의에 대한 호소입니다.  

비유와 사례:  

자유주의 르네상스의 필요성은 기존 공연에 지루함을 느낀 관객을 다시 사로잡아야 하는 한 유명 극작가가 직면한 도전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극작가는 다시 주목받기 위해 한계를 뛰어넘고 관객의 가장 깊은 열망에 부응하는 획기적인 연극을 만들어야 합니다. 관객은 익숙한 줄거리를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열정과 대담함으로 새로운 극적 영역으로 모험을 떠나는 공연을 원합니다. 마찬가지로 저자는 자유주의가 새롭고 자유로운 사회의 비전을 향해 사람들을 결집시키기 위해서는 연극의 걸작과 같은 대담하고 혁신적인 계획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계획은 현상 유지를 비판하거나 기존 사회주의 제안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체제에 진정으로 도전하는 독창적이고 대담한 자유주의 비전으로 사회적 상상력을 사로잡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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