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마 Mar 31. 2024

이 나이에도 적성을 찾는다

40대도 늦은 것은 아니다

이 나이에도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무엇에 재능이 있는지 모른다. 벌써 꽤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을 그 나이가 되었다. 신기하게도 아직도 모르겠다. 자기 계발에는 정말 끝이 없다. 이 나이가 되어서도 배우고 싶은 것이 있고, 아직 욕심나는 것들이 있다. 무엇이 발렀는지 알아도 항상 바르게 살지 못하니 여전히 아직도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나를 끌어가야 할 일들이 남았다. 40대도 늦은 나이는 아니겠지만, 이제 정말 마지막 버스를 타는 기분으로 조금 더 소중하게 하고 싶은 일들을 골라낸다. 10대처럼 생기 넘치지도, 20대처럼 격렬하지도, 30대처럼 기운 넘치지도 않지만 40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성장하자. 40대도 늦은 것은 아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가 이상한 건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