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가 서로를 잘되게 하기 위함이라는 진실된 마음을 유지하자.
요즘 느끼는 것
1. 나에게 쉽게 돈버는 기회를 신께서 주진 않는구나
참 쉽게, 노력을 들이지 않고 생활비 정도 벌 수 있는 기회가 요즘 많았는데, 나 빼고 더 적은 노력을 들인 친구들은 다 벌어갔다.
아버지와 허심탄회하게 얘기를 주고 받곤 하는데, 당신의 말씀이
참 위안이 되었다. “신이 쉽게 돈 버는 기회를 주지 않는거야. 앞으로의 널 위해서”
적은 돈에 일희일비 하지 말고, 쉽게 돈 벌 생각은 하지 말자.
2. 실체 없는 불안감에 나를 떨게하지 말자
실체 없는 불안감이 제일 건강하지 못한거 같다. 무기력해지고 잠이 많아지고, 또 반대로 잠이 안오게도 한다.
막상 그 불안함을 파헤쳐보기 싫어 방치하다보면 그게 실체없는 불안감이 되는것 같다. 그냥 직면하자
3. 꾸준하다는 건 참 무서운 말일지도... 그게 돈이든, 일이든
소득이 일정하게 있다는 건, 큰 자본이 있는것과 동일하고, 결국 기회들을 만들어 낼 밑거름이 되는거 같다.
근데 근로소득을 받아가며, 그 일에 몰두하지 않고 스스로 다른 기회를 찾는것이 영 탐탁치 않아 내 발로 나온 것이니 후회하지 말자. 남의 시간, 남의 돈을 내 것과 같이 생각하다보면 나도 그런 사람들을 만나겠지.
비즈까페를 즐겨보곤 하는데 참 글들이 좋다. 꾸준한 건 어떤 분야든 정말 큰 힘이 있다는걸 느낀다
4. 루틴과 나만의 규율이 중요하다.
꾸준함과 이어져서, 루틴과 규율은 꾸준함을 도와줄 도구들이다.
다시 나만의 루틴과 규율을 세우고 지켜가야지.
5. 1주일 혹은 한달에 한번 나만의 시간을 가지고, 흰 백지와 함께 나를 적어가보자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나만의 시간은 실체 없는 불안함을 건강한 불안감으로 만들어준다. (해소되진 않음)
나에게 나만의 시간을 보장해줘야 한다.
6. 나의 주변 사람과 함께라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것도 혼자 되지 않는다. 꾸준함도 결국, 같이 하는 사람들이라는 변수가 맞아떨어졌을 때 꾸준하게 계획대로 갈 수 있다.
서로가 서로를 잘되게 하기 위함이라는 진실된 마음을 유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