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많은븐니씨 Apr 21. 2022

정말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났을 때(2)

<연애십계명 특집편> l 송FOX 언니의 연애꿀팁 몇 가지

https://brunch.co.kr/@songvely1004/1072


=>지난 특집편에서 정말 마음에 드는 사람일 때, 송븐니 언니의 연애꿀팁 몇 가지를 공유해보았다. 


* 정보 검색으로 관심 있음을 알려주기
* 대화를 할 때 여유를 갖고 말하기
* 마음대로 안된다고 짜증을 참기
* 진지함과 유머러스함 사이를 걷기
* 나름의 치트키 매력을 발휘하기


이렇게, 담백한 연애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선사했지만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 들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하여, 정말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났을 때 (2)를 작성해본다. 송FOX언니가 이 글을 작성하고자 함은, 정말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날 때 우리가 당황하지 않고 여유롭게 상대방을 대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함이다. 옛날 사람 븐니의 철 지난 연애 스킬이 나와도 너무 놀리지 말고, 너무 놀라지 말고 끝까지 읽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상대방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알아두기
내가 마음에 들어하는 상대방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은연중에 알아내는 것이 은근하게 중요하다. 조금, 꾸안꾸를 좋아하고 Natural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완전, 꾸미고 꾸민 스타일로 다가간다든가, 그 반대로 차려진 스타일, 댄디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너무 운동복 스타일로 다가간다면 그리 좋은 결과를 불러오지는 못할 것이다. 

말투 역시, 조금 부드러운 말투를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너무 딱딱한 말투로 다가간다든가, 약간은 Cool한 말투를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너무 애교미 넘치는 말투도 껄떡대다가는 잘 진행시켜놓은 대화와 작업이 모두 물거품으로 돌아갈 수 있으니 말이다. 그렇기에, 그 사람의 취향을 다 알 수는 없지만 적당한 눈치와 분위기로 좋아하는 스타일, 말투, 취향을 조금씩 Catch해 나가 보자.

○자연스럽게 친해지기

내가 마음에 들어 하는 상대방에게, 다가가기는 상대방이 그걸 맞장구 쳐주지 않으면 사실은 쉽지는 않은 일이다. 그렇기에, 어느 정도 서로에 대한 호감까지는 아니더라도 그전에, 친밀감을 올리기 위해선, 너무 억지로 다가가려고 하지는 말고, 적당히 대화가 되는 선에서 자연스럽게 친해지는 것이 좋을 수도 있겠다. 우리가, 굳이 먼저 다가가지 않아도 어느 정도 인기 있는 멋지고 예쁜 사람들이라고 생각하면서 말이다.
 

○타이밍을 잘 맞추기

내가 마음에 들어 하는 상대방과 예쁜 만남, 즐거운 시간을 만들고 싶어도 어떤 환경으로 인해서 그 만남이 잘 안 이루어지는 경우들도 우리는 많이 만나왔을 것이다. 이 정도면, 하늘이 가로막고 있는 (?), 만남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말 타이밍이 안 따라주는 만남도 있으니 말이다. 내가 마음에 들어 하는 상대가 나타났다면, 타이밍을 잘 맞추어 서로의 시간에 만나 대화를 나누어 성공 확률을 높여보자.

○평소에 관심사를 넓히기
븐니 곤듀가 시사공부를 괜~히 열심히, 필사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븐니는 좋아하는 상대에게 더 폭넓은 대화와 즐거운 시간을 만들기 위해 시사공부를 아~주 열심히 하는 편에 속한다. 그러므로, 자라나는 러브 파이터들은 이와 같은 목적으로 평소에 관심사를 넓혀 어떤 대화에도 청산유수로 말을 이어가는 러브 스킬을 키워나갈 것을 나에게도, 너에게도 추~우~천 드린다. :D


○나답게 행동하기 
마지막으로, 내가 마음에 든다고 해서 나다운 행동, 나다운 모습, 나다운 면모를 숨기고 만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물론, 마음에 드는 상대가 나타나면 당연히 더 잘 보이고 싶은 모습과, 호르몬의 작용으로 인하여 없었던 모습들도 나타나게 되지만 그중에서도 나 다움을 잃지 않고 나답게 행동을 하면서 그 설레고 달콤한 과정을 잘 조율시켜 나가는 것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만남이라고 믿는다.


정말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 내 인생을 같이 의논하고, 내 일상을 공유하고, 어느 정도 친밀함을 갖고 지내는 것은 참 특별하고 감사한 일이다. 그렇게, 우리가 마음에 드는 어떤 이와 좋은 만남을 시작하고 지속시켜 나가기 위해서 위의 연애 꿀팁을 몇 가지 공개해보았다. 이로 인해서 븐니가 평소에 시사 공부를 왜 열심히 하는지 밝혀져 지금 매우, 부끄러움에 몸부림을 치고 있다. 앞으로도, 븐니는 뉴스와 시사를 열심히 공부할 것을 약속드리며 오늘의 글을 마치고자 한다. 모두 행복한 러브 파이터들이 되기를 응원한다.^o^!


이전 07화 정말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났을 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