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TV 광고 시장을 주도한 브랜드, 채널, 프로그램, 광고모델은?
안녕하세요, TV AD INDEX입니다.
6월 TV 광고 시장을 주도한 브랜드·채널·프로그램·모델은 누구였을까요?
브랜드, 채널, 프로그램, 광고모델별 6월 TV 광고 노출 성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본 리포트는 전국 950만 대 셋톱박스 데이터와 4,300만 모바일 데이터로 구성된 'TV AD INDEX' 데이터로 제공됩니다.
※ 주요 분석 지표 ※
- 노출수 (Impression): 광고에 노출된 총 셋톱박스 수(중복 포함)
- 평균 노출(광고당 평균 노출): 광고 1회당 노출되는 평균 셋톱박스 수
6월에는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겨냥한 브랜드들이 광고 노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트립닷컴(1위)은 오키나와 등 여름철 여행지를 광고 소재로 활용하고, 휴가 시즌에 맞춰 대규모 캠페인 집행하며 시장을 주도했습니다.
또한 주요 맥주 브랜드들도 광고 노출 20위권에 포함되었는데요.
특히, 카스(4위)는 시원함을 앞세운 광고를 대규모 집행하며, 맥주 브랜드 중 광고 노출 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과 KBO 리그와 같은 특집 프로그램 편성으로, 지상파와 주요 스포츠 채널의 광고 노출이 증가했습니다.
MBC(1위)는 6월 대선 개표방송에서 지상파 3사 중 가장 높은 광고 성과를 기록하며, 4개월 만에 1위에 재 등극했습니다.
또한 스포츠 채널 MBC SPORT PLUS(12위)는 KBO리그 한화 vs. KIA 경기가 있었던 6월 첫째 주에 가장 높은 광고당 평균 노출(31만)을 기록하며, 전월 대비 순위가 6계단 상승했습니다.
☞ 6월 광고 노출 상위 [프로그램TOP20]과 광고판을 달군 [광고모델 TOP20] 도 궁금하신가요?
지금 풀 버전 콘텐츠에서 무료로 확인해 보세요!
https://tv-dfn.mobileindex.com/api/v1/click/7iuI1sU8yEabuVLzbqo4Vw
☞ TV AD INDEX의 셋톱박스 실측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 리포트도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
https://tv-dfn.mobileindex.com/api/v1/click/PMoGLxvg4EaHvXzimZ5R5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