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신난다 Jan 07. 2024

시들고 오래된 것을 잘라냈다.

햇살 좋은 아침이었다. 날씨가 제법 추었는데도 식물들은 푸른빛을 잃지 않고 있었다. '침 대견 하기도 하지'하고 생각했는데 자세히 보니 안 쪽에 작은 잎들이 얼굴을 쏙 내밀고 있었다. 그 작은 잎은 커다란 잎에 가려져 바로 서기가 힘겨워 보였다.

나에겐 손잡이가 노란 꽃가위가 있는데 쓱싹쓱싹 잘도 잘린다. 이 가위로  누런 커다란 잎을 잘라 주었다. 그랬더니 스프링을 달아 놓은 것처럼 작은 잎은 튀어 올라왔다.

그 화분 안에 있던 다른 오래된 잎들도 빠른 속도로 잘라 주었다.

화분 한 개 가 두 개 세 개 까지  

잎들은 더 밝고 싱싱해 보였다.

이렇게 작은 화분이라는 제한 적인 공간에서도 순환이 일어나고 있었다.

작가의 이전글 칼국수에 머리를 처박고 먹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