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영화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애기포도 Nov 16. 2024

[영화] 해피엔드(1999)


해피엔드
Happy End




‘은교’로 가장 많이 알려진 정지우 감독이 연출한 첫 상업 영화입니다. 지금 봐도 파격적인 치정 스릴러물입니다. 세기말 영화 특유의 감성과 필름의 느낌, 그시절 패션까지 너무 취향이라 설레면서 봤습니다. 포스터는 좀 별로네요. 그냥 야한 영화 같아요. (야한 영화 맞음.)






주요인물




•최민식: 서민기
실직한 전직 은행원입니다. 바쁜 아내를 대신해 어린 아기인 딸을 주로 보살피고 집안일도 합니다. 

•전도연: 최보라
서민기의 아내. 어린이 영어 학원을 운영하는 성공한 커리어 우먼입니다.

•주진모: 김일범
최보라의 과거 애인이자 현 불륜 상대입니다.







줄거리




은행에서 6년간 근무하다 실직한 지 3개월째인 서민기는 취미로 종종 연애 소설도 읽고 일상에 안주하며 여유를 즐기는 듯하지만 한편으로 불안해 보입니다. 그는 바쁜 영어 학원 원장인 아내를 대신해 젖먹이 딸을 돌보고 시장도 보고 재활용 쓰레기도 분류하면서 가사일을 합니다. 








적극적으로 구직할 생각이 없어 보이는 남편에게 아내 최보라가 조바심을 가지면서 두 사람은 충돌이 생깁니다. 한편 최보라는 옛 애인이었던 김일범과 다시 만나 불륜 관계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어느 날 서민기는 아내의 불륜을 눈치챕니다. 하지만 내색하지 않고 최보라에게 그저 딸 서연에게 좋은 엄마가 되어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러나 곧 아내가 아이까지 팽개치고 김일범과 만나는 것을 목격합니다. 그녀가 남자에 미쳐서 딸에게 벌레 꼬인 분유에 수면제를 타 먹이고 나간 것을 알게 되자 서민기는 분노를 누르지 못합니다. 그래서 최보라를 잔인하게 살해합니다. 그리고 김일범이 한 것처럼 완벽하게 조작합니다. 



제목처럼 어느 누구도 해피 엔딩을 맞지 못했습니다. 




.


원작


도서: 해피 엔드(신작영)






기본정보





감독: 정지우


개봉: 1999.12.11


장르: 로맨스/멜로/스릴러


등급: 청소년 관람 불가


러닝 타임: 99분







수상내역





2000 대종상 영화제: 남우조연상(주진모)


 

개인 블로그에 올린 제가 작성한 게시물입니다. 브런치 작가 감투를 주셔서 여기에도 올려 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영화]탈주(202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