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계획 산동주방
토요일에 동갑내기 시누와 함께 인천 차이나타운에 갔다. 최종 목적지는 강화도인데 가기 전에 여행 일정을 이곳으로 잡았다. 나는 1981년에 인천에서 고등학교를 다녔다. 너무 오래 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한 데다가 워낙 많이 바뀌어서 도저히 감이 안잡혔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인천시 중구 선린동과 북성동 일대에 화교 2,3세들로 구성된 170가구, 약 500명이 거주하고 있다고 한다. 구한말에 지어진 중국식 건물들에서 화교들이 거주하면서 중국식 식당을 운영해왔었다. 1990년대를 지나 2000년대 초반부터 화교들의 거주 여건 개선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와 중구가 나서서 대대적인 정비사업과 구한말 개항장 문화재 복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왔다. 지하철 1호선 종착역인 인천역이 바로 코앞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 차이나타운을 비롯하여 자유공원과 신포국제시장 그리고 월미도까지 중구에서 모두 10분거리내에 있기때문에 인천 당일치기여행도 좋을 것 같다.
우리는 내비가 알려준대로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으로 들어갔다. 4층에 자리가 있다고 안내원이 알려주었고, 4층은 옥상, 완전히 그늘막 없는 땡볕이다. 거의 12시가 다되어서 우리는 먼저 산동주방에 가서 점심을 먹고 소화시킬겸 걸으면서 차이나타운을 전체적으로 투어하기로 했다. 산동주방은 전현무계획에서 나왔던 곳으로 가지만두와 동파육덮밥 오향장육으로 유명한 맛집이라고 알려져있다.
주차 후에 2층 후문으로 나오면 바로 오른쪽으로 인천 중구 안내도가 보인다.
산동주방으로 올라가는 길에 연경대반점~이 거리에서 가장 규모가 큰거 같다. 여기는 사진만 찍고 패스~~~일단 차이나타운으로 들어오면 간판이 두드러져서 찾고자하는 음식점이 쉽게 눈에 들어온다.
산동주방 도착!!! 기다려야해서 대기자명단에 이름을 적어놓고 근처에서 사진찍고 놀았다.
황제의 계단을 그냥 지나칠 순 없지 ㅋㅋ
산동주방은 딤섬으로 유명하다.
미리 메뉴를 보면서 뭘먹을까를 고민고민~~~
키오스크주문~ 스피드B세트: 짜장면 짬뽕 어향가지볶음/ 추가주문 부추딤섬 새우딤섬
원래 전현무계획에서 산동주방에서 먹었던 가지만두 오향장육을 염두해뒀었는데, 오늘은 고기가 안땡겨서 세트메뉴를 주문했다.
3인분을 시킨건데 양이 너무 많았다. 짜장이든 짬뽕이든 면 종류를 한 가지만 시키고 다른 요리를 한 가지 시킬걸 후회했다. 음식은 맛있었으나 주문실수 ㅜ세트 주문보다는 단품요리 주문을 추천!!! 딤섬 만두피가 엄청 쫀득하다. 어향가지볶음은 최고!!!
이제 배불리 먹었으니 소화시키러 제대로 돌아볼까나~~~
계단을 한참 올라와 선린문에 도착!!!
삼국지벽화거리~
그림과 글씨를 하나하나 읽어가며 갑자기 삼국지강의를ㅋㅋ
송월동 동화마을로 가는 길~~~
내려오면서 12지신상, 사오정과 저팔계!!! 각자 자기 띠앞에서 한 컷씩!!!
원숭이띠 ㅋㅋ
소박한 카페라 한 컷 !!
공갈빵-화덕만두 구매~1봉지에 5천원~
자유공원으로 가는 길~
카페 콘티고~ 점심먹고 한 바퀴 다 돌고난 후엔 시원한 카페에서 휴식!!!
벽에 은근 괜찮은 그림들이 걸려있다~~
12시에 들어가서 2시 반쯤 나왔다. 산동주방에서 점심을 먹고 차이나타운을 둘러보고 마지막으로 카페 콘티고에서 시원한 휴식을 취한 것 까지 2시간 반 정도 걸렸다.
우리가 흔히 별미로 먹는 짜장면 짬뽕 탕수육등 다 아는 맛이긴 하지만 그래도 여행삼아 이곳 차이나타운에 와서 먹는 중국음식은 특별하다. 맛과 멋이 함께 어우러져 행복을 가져다준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