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오사카 근교 여행은 여기! 효고 가볼만한곳 추천

by 케이케이데이 KKday

오사카, 교토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오늘의 여행지는 효고현이다.


효고 여행 기초정보부터 가는법, 가볼만한곳까지 모두 정리했다.


효고 여행 기초 정보

1.jpg

효고는 도시가 아니라 하나의 큰 현으로, 한국의 ‘도’와 같은 개념이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고베 역시 효고현에 포함된다.


효고는 웬만한 대도시는 다 가봤지만 주기적으로 일본 감성을 느끼고 싶은 여행자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다.


고베 외에도 히메지, 아와지섬 등 비교적 덜 알려졌지만 여행하기 좋은 소도시가 잔뜩 모여있다.


덕분에 도쿄, 후쿠오카 등 잘 알려진 대도시보다 여유롭게 일본 정서를 느낄 수 있다.

2.jpg

미식가들이 사랑하는 여행지인 일본답게 고베 소고기, 사케 등 특색있는 지역 음식도 많이 만나볼 수 있다.


독특한 특산물 기념관부터 따끈한 온천까지. 가볼만한곳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효고 가는법

3.jpg

그래도 아직까진 많이 생소한 효고. 하지만 오사카, 교토 근교를 여행한다고 생각하면 그리 어렵지 않을 것.


일반적으로 효고 여행은 고베에서 많이들 시작한다.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로 가서 1박을 한 뒤, 고베로 이동하거나 바로 고베로 가는 방법을 많이 택한다.


일본은 워낙 교통이 잘 마련된 여행지라, 도시간 이동은 어렵지 않다.


버스, 열차, 페리 등 다양한 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고, 시간이 오래걸릴수록 비용은 저렴해진다.


교토에서 고베 가는법

JR 신칸센 (30분)

JR 신쾌속 (50분)

한큐 전철 (1시간 15분)


간사이공항에서 고베 가는법

JR 열차 (1시간 15분)

공항 리무진 버스 (1시간)

고속 페리 (30분)


# 간사이 공항 리무진 버스 예약 바로가기

# JR 간사이 패스 예약 바로가기


효고 가볼만한곳

4.jpg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으로 알려진 성은 오사카가 아닌 효고현 히메지에 있다. 이곳은 무려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곳이다.


히메지성은 일본을 대표하는 목조 건축물로, 봄에는 벚꽃과 함께 로맨틱한 풍경을 즐길 수 있다.


1600년에 건축된 성으로, 성 내부도 둘러볼 수 있는데, 성 꼭대기에 방문하면 히메지 시내가 한눈에 펼쳐진다.


히메지 성 : 68 Honmachi, Himeji, Hyogo 670-0012 Japan

5.jpg

성 근처에 위치한 코코엔이라는 전통 정원도 꼭 함께 둘러보자. 아기자기하면서도 단아한 일본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잘 가꿔진 꽃나무뿐 아니라 폭포, 연못 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산책만으로도 방문할 가치가 높은 곳이니 참고하자.


코코엔 : 68 Honmachi, Himeji, Hyogo 670-0012 Japan


# 일일 투어로 돌아보는 히메지성

6.jpg

쌀쌀한 계절, 일본까지 갔는데 온천을 빼놓을 수 없다. 일본 3대 온천 중 하나인 아리마 온천 마을.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곳이다.


고베시에 위치한 이 곳의 온천은 크게 금천과 은천으로 나뉜다.


피부 미용에 관심이 있다면 금천을, 통증이나 근육 이완에 더 도움을 받고 싶다면 은천을 제공하는 곳으로 방문해보자.

마을은 꼭 온천만을 위해 존재하는 동네 같다. 길 한복판에서도 온천수가 흐르기 때문이다.


아리마 온천 마을은 오사카에서도 버스로 1시간이면 갈 수 있다.


다른 여행지와 묶어서 돌아보고 싶다면 투어도 좋은 선택지다. 롯코산, 히메지성 등 효고현을 대표하는 명소들을 투어 하나로 둘러볼 수 있기 때문이다.


KKday에서 버스 티켓, 일일 투어 모두 예약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해보자.


Arima Onsen : Arima Onsen, 아리마초 기타구 고베시 효고현 651-1401 일본


# 오사카 - 아리마 온천 왕복 버스 티켓

# 히메지성 + 아리마 온천 + 롯코산 투어

8.jpg

고베의 스카이트리 포트 타워 빨간 모래시계 모양이 인상적이다.


어떤 도시에 가든 전망대는 무조건 가는 여행자라면 이곳도 놓칠 수 없을 것.


회전식 전망대에서 고베 항구와 롯코산, 오사카 만까지 파노라마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9.jpg

꼭 전망대에 올라가지 않아도 좋다. 타워는 시내를 여행하다보면 자주 마주칠 수 있기 때문이다.


푸른 바다와 하늘 사이를 이어주는듯한 타워 모양도 꽤 멋스럽다.


포트 타워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근처에 위치한 모자이크 거리에서 쇼핑과 식사하는 일정으로 계획해보자.


바다 앞에 위치한 대형 쇼핑센터로, 고베 여행 쇼핑은 이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고베 포트 타워 : 5-5 Hatobacho, Chuo Ward, Kobe, Hyogo 650-0042 Japan


# 고베 포트타워 전망대 입장권

10.jpg

효고현에 속하는 아와지섬은 양파에 꽤나 진심이다. 그중에서도 우즈노오카 오오나루토바시 기념관은 필수 코스로, 기념관, 박물관에 별 감흥없는 에디터도 흥미가 생긴 곳이다.


아와지마의 특산물인 양파 홍보를 위해 만든 기념관이라고 한다.


양파 뽑기부터 아기를 위한 양파 가발, 양파 식당, 간식 등 양파와 관련된 거의 모든 걸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건 덩그러니 공원 한 자리에 위치한 양파 모형.


뒤로 펼쳐지는 바다 풍경과 기묘하면서도 아름다운 경치를 완성해 대표 포토존으로 불린다고 한다.


특이하면서도 위트있는 일본 감성을 사랑한다면 (또는 양파 러버라면) 꼭 방문해보자.


우즈노오카 오나루토교기념관 : Hei-936-3 Fukura, Minamiawaji, Hyogo 656-0503 Japan

11.jpg

일본에서도 코알라를 만날 수 있는 곳이 있다. 코알라를 비롯해 양, 말, 왈라비 등 쉽게 볼 수 없는 동물들이 모여 사는 아와지 팜파크.


일본 내에서 북방계 남방계 동물을 구경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영국 호수 지방을 모티프로 해 봄 가을에는 장미, 여름에는 해바라기 밭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다.


이밖에도 제철과일을 수확하거나 카트 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에도 좋다.


Awaji Farm Park England Hill : 1401 Yagiyogikami, Minamiawaji, Hyogo 656-0443 Japan


# 아와지 팜 파크 입장권 구매 바로가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쉽게 정리한 일본 입국 심사 '비짓 재팬' 작성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