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unjung Seo Mar 03. 2016

Color website

컬러 웹사이트

디자인에 빠져서는 안될 존재 중 하나는 컬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같은 제품일지라도 컬러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컬러 배색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조사해 보았습니다. 




1.Adobe Color CC

https://color.adobe.com/ko/create/color-wheel/?copy=true

첫 번째는 Adobe color  CC입니다. 유사색, 단색, 삼각형, 보색, 혼합, 음영, 사용자 선택 다양한 색상 규칙을 정하고 색을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탐색 페이지에서는 사용횟수, 임의 배치, 인기순 등 다양한 배색 샘플을 제공함으로써 좀 더 쉬운 컬러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우측 상단에 있는 카메라 모양 아이콘인데요, 이 아이콘을 누르고 저장된 사진을 선택하면 사진에서 색상을 자동으로 추출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2.PALETTON

http://paletton.com/#uid=11b0u0kt+lZlOstrKqzzSiaJidt

paletton은 다양한 색상 팔레트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좌측 상단의 아이콘들을 통해 한 가지 색상뿐 아니라 인접 한색, 보색 등 다양한 색상의 팔레트를 한 번에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1.1color    2.Adjacent colors(3colors)    3.Traid(3colors)   4.Tetrad(4colors)   5.Setting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샘플 역시 제공하여 컬러 배색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EXAMPLES 버튼을 통해 사용자가 선택한 색상이 적용되었을 때 템플릿을 제공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3.webcolourdata

http://webcolourdata.com/

다음으로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사이트에 주로 쓰인 색상을 알려주는 webcolourdata입니다.  검색된 사이트가 나오면 색상과 유사한 색상이 쓰인 사이트의 정보를 준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4.flatuicolorpicker

http://www.flatuicolorpicker.com/

다음으로 컬러를 선택하면 플랫 한 이미지로 색상의 이름과 값을 알려주는 'flatuicolorpicker'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색상의 유사색만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고, 플랫 한 디자인으로 한눈에 들어온다는 점이 인상 깊은 컬러 사이트입니다. 




5.artswatch

http://www.artswatch.es/#52+

artswatch는 명화, 팝아트 등 다양한 예술작품에서 색상을 추출해주고, 선택한 색상별 컬러칩을 저장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독특한 점은 그림의 한 부분을 클릭하여 색상을 저장할 수 있고, 저장 파일을 ASE파일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ASE파일은 포토샵, 일러스트 swatches에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화에서 사용한 컬러 팔레트를 나의 작업물에 쉽게 적용시킬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6.design-seeds

http://design-seeds.com/search/category/flora

마지막은 design-seeds로 사진에서 색상을 추출해 주고, 자신이 원하는 색상이 있는 사진을 검색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진의 분위기에 맞는 컬러를 선택해 준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형 용상을 검색해서 색상을 찾는 'colourlovers', 한 가지 색상을 화면에 꽉 채워 보여주는 'prettycolors' 등 컬러를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컬러 사이트를 활용하여서 인테리어, 제품, 디자인 작업물에 적용한다면 더욱 멋진 작품이 탄생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