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가제) 진공청소기 속 블랙홀

by 테서스

예전에 '예지능력이 계속 강해진다'는 제목으로 쓴 글이 있었는데요. 평소에 제가 글 쓰는 방식과 다르게 서술했고 (가제)라는 표제어를 붙였었습니다.


이 예지능력 시나리오는 제 큰딸아이가 얘기한 걸 정리했던 것인데, 오늘 글에도 (가제) 표제어를 달았습니다. 이번 건 제 둘째딸아이(현재 초등학교 6학년입니다)가 얘기한 시나리오에 제가 일부 내용을 덧붙인 버전입니다.



(1) 성능 뛰어난 진공청소기


어느날 신형 진공청소기가 출시되었다. 성능이 매우 좋다. 전기 소비량도 상당히 적다. 가끔은 전기를 아예 안 쓰는 것 같기도 하다.


이 청소기가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는 잘 모른다. 전기 적게 먹고 성능 뛰어나니 그냥 대만족. 원리 같은 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씁시다.


물론, 아무 일도 없으면 이상하겠지. 이 고성능 진공청소기를 쓰는 사람들은 특이현상을 경험하게 된다.



(2) 번개파워


번개 파워 번개파워~ 파워~ 충! 전!


근본을 알 수 없는 콩글리쉬 '번개맨'의 주제가가 울려퍼지며 번개가 친다. 우르릉 쾅쾅 쉑쉑쉑.


번개의 에너지량은 과학적으로 명확히 설명할 수 없다고 한다. 공기 중 수증기가 서로 마찰을 일으키고 그 정전기가 번개로 빠지직 하는 것 같은데, 수증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마찰 에너지를 추정해 봐도 번개의 에너지량에 한참 부족하더라는 카더라 통신이 있다.


게다가, 번개 중에는 100만분의1 정도 확률로 통상번개보다 몇백~몇천배 더 강한 수퍼 라이트닝(Super Lightning)이 있다고 한다. 수퍼 라이트닝의 추정 에너지량은 원자폭탄의 1/20 ~ 1/5 수준까지 올라간다고 하는데, 번개가 공기 중 수증기의 마찰로 발생하는 거라면 이 수퍼 라이트닝의 무시무시한 에너지량은 더더욱 설명하기 어렵다.


이 강려크한 전기에너지는 도대체 어디에서 오는 걸까?


깊이 고민할 필요 없다. '성능 좋은 신형 진공청소기'에 번개 히밤쾅 맞아 보면 알 수 있겠지.



(3) 수퍼 라이트닝을 맞은 진공청소기


신형 진공청소기에는 '번개 치는 날은 사용하지 마세요.'라는 사용설명서 문구가 붙어 있지만... 대부분 그런 거 신경 안 쓴다. 어느 번개 치는 날에 평범하기 그지없는 주인공이 진공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수퍼 라이트닝 작렬!


빠지지직! / "으아악!"


일반 번개를 맞아도 대부분의 사람은 즉사하는데, 여기에 떨어진 번개는 하필 100만분의1 확률로 발생한 수퍼 라이트닝이다. 원자폭탄의 1/5 가량 되는 에너지량이 사람과 진공청소기에 집중된 것이다. 이 정도면 모두 이산화탄소와 수증기로 인수분해되어야 정상인데...


"어? 어어?"


수퍼 라이트닝을 맞은 사람이 진공청소기 안으로 빨려 들어간다. 진공청소기 안에 초소형 블랙홀이 있었고, 그 블랙홀에 수퍼 라이트닝이 작렬하면서 '웜홀(Worm-hole)'이 열려 버린 것이다!


(* 블랙홀 급이면 아무리 초소형이라도 지구 전체를 흡수해 버릴 만큼 위험하고 이런 걸 진공청소기에 넣었다가는 지구멸망이겠지만... 일단은 넘어갑시다. 시나리오 작성한 사람이 초등학교 6학년인 걸 감안해야죠^^)



(4) 진공청소기 속 세상? 아니면, 웜홀로 연결된 이세계?


진공청소기로 빨려들어간 주인공이 눈을 뜬다. 이 곳은... 지구와 비슷하잖아?


지구와 비슷하지만 뭔가 다른 세상. 이 곳은 진공청소기 속 마이크로-월드(Micro-world)인가? 아니면, 초소형 블랙홀이 수퍼 라이트닝의 에너지를 흡수하면서 만들어진 웜홀로 차원 간 이동 통로가 만들어져 이세계로 넘어온 건가?


아직 알 수 없다. 모험을 하다 보면 알 수 있겠지.


그리고, 언젠가는 다시 지구로 돌아가야 한다. 최고 수준의 마법 '극대소멸주문 메드로아'와 '최대전격주문 수퍼 노바'를 배운다면, 마법적인 초소형 블랙홀과 수퍼 라이트닝을 재현(再現)해서 다시 웜홀을 열 수 있을 것이다.


(** 극대소멸주문 메드로아는 필자가 고딩~대딩 때 봤던 '타이의 대모험'(일본 원작은 '다이의 대모험'이라고 합니다.)에 나오는 주문입니다. 실제로 소설을 쓴다면 이름을 약간 바꾸는 게 좋겠죠.)



<추가한다면> (5) 지구로 돌아왔는데... 이세계 이동통로가 닫히지 않는다?


온갖 모험을 하고서 마침내 최고마법사가 되어 마법블랙홀 + 수퍼라이트닝 조합을 만들어 낸 주인공. 그는 지구로 돌아왔다.


그런데 말입니다.


모든 것은 이세계 측의 음모였다. 그들은 지구를 공격할 계획을 갖고 있었고, 그래서 일부러 '마법블랙홀 진공청소기'를 지구 쪽으로 넘긴 것이었다.


주인공은 본인 의지와 무관하게 '지구를 팔아넘긴 역적'이 되어 버렸다. 그럼 싸워야겠지. 지구를 위해.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고시원의 추억